2019.11.03 (일)

  • 맑음동두천 10.9℃
  • 흐림강릉 15.1℃
  • 연무서울 13.8℃
  • 박무대전 14.8℃
  • 박무대구 16.3℃
  • 박무울산 16.2℃
  • 박무광주 15.9℃
  • 구름많음부산 17.0℃
  • 구름조금고창 16.0℃
  • 흐림제주 18.4℃
  • 맑음강화 14.1℃
  • 구름많음보은 12.9℃
  • 구름많음금산 14.6℃
  • 흐림강진군 16.4℃
  • 구름많음경주시 16.2℃
  • 구름많음거제 17.3℃
기상청 제공

생활경제

인터파크투어, 해외 패키지 사업도 ‘순항’

패키지 상품 고객 60%가 3050세대로 집계∙∙∙ 2030세대 중심에서 고객 다양화 이뤄

인터파크투어(tour.interpark.com, 대표 박진영)가 지난해 10월부터 선보인 패키지 사업이 순항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오픈 첫 달 대비 올해 2월 패키지 상품의 예약 건수는 77% 이상 증가했으며, 모바일을 통한 패키지 예약 건수도 같은 기간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2 CJ오쇼핑에 선보인 ‘다낭/하노이 패키지 5일’ 상품은 2011년 이후 CJ오쇼핑 여행상품 중 역대 최다 콜 및 최다 예약 기록을 경신한 바 있다.

 

◈ 패키지여행 상품, 3050세대 60%∙∙∙ 홈쇼핑서 최다 콜 및 예약 기록 경신

FIT의 강자인 인터파크투어에서 2013년 해외 자유여행 상품을 구매한 여행객 연령 비율은 20대가 25%, 30대가 41% 2030세대가 주요 고객층을 이루고 있다. 그렇다면 패키지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층은 어떨까? 인터파크투어가 2013년 출발한 패키지 상품 구매 고객을 분석한 결과, 30대가 22%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40대가 21%, 50%대가 17%, 20 14% 순으로 집계 돼 3050세대가 60%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자유여행 고객들과 대조를 이루고 있다.

 

인터파크투어 해외사업본부 양승호 상무는 “인터파크투어가 패키지 상품을 출시하면서 기존의 2030세대를 넘어 4050세대의 고객층까지 신규로 흡수하며 고객 다양화를 이루고 있어 매출 이상의 성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일례로 40대 이상이 주 시청자인 홈쇼핑 판매에서도 최근 인터파크투어 상품이 대박을 내며 방송 이후에도 관련 상품에 대한 문의와 판매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는 성과를 내고 있다. 지난 2 22 CJ오쇼핑에서 선보인 ‘베트남 다낭/하노이(5)’ 상품이 CJ오쇼핑에서 판매한 역대 여행상품 최다 콜수인 7,500여건을 기록했으며 2,300여명이 방송 중에 결재해 최대 예약 기록도 경신했다.

 

<베트남 ‘다낭/하노이 5일 패키지’ 홈쇼핑 인기 여행지>

다낭

하노이

하노이

 

 

◈ 동남아, 유럽, 중국 순으로 패키지 상품 선호… 여행자 입맛에 맞춘 전문몰도 인기

1월과 2월에 출발한 패키지 상품의 인기 지역을 분석한 결과 부담 없는 가격과 일정으로 다녀올 수 있는 동남아가 38%의 비중으로 가장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유럽이 29%, 중국 17%를 차지했다. 유럽은 ‘꽃할배’ 시리즈로 최근 각광받고 있는 인기 여행지로, 인터파크투어에서는 서유럽 9, 동유럽 7, 서유럽+동유럽 13, 크로아티아/ 발칸반도 12일 등 다양한 상품군을 경쟁력있는 상품가로 확보하고 있다. 2014년 무비자 영향으로 최근 러시아+북유럽 12일 상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여행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클럽메드>, <PIC>, <일본료칸>, <몰디브> 전문물을 차례로 오픈하여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30~50대 가족여행, 허니문 타겟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컨텐츠와 상품 정보를 제공하며, 오픈 이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gogo> 전문몰은 여행작가와 함께 여행을 하는 패키지+자유여행 콜라보레이션 상품으로 20대후반~30대까지 젊은 직장인 타켓의 테마상품이다. 2013년 사진, 쇼핑, 예술, 콘서트 등 총 11개의 각기 다른 테마로 상품을 구성하여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인터파크투어 양승호 상무는 “패키지 상품을 선호하는 중장년층들이 온라인으로 여행 일정과 가격을 비교하고 상품을 구매하는데 익숙해짐에 따라 풍부한 여행 컨텐츠와 최신 트렌드에 맞는 일정을 경쟁력으로 하고 있는 인터파크투어의 패키지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본다.”며 “향후에도 패키지 여행의 편리함과 자유여행의 매력을 모두 가진 하이브리드형 상품을 다양하게 기획 할 예정”고 말했다.

포토






2013 전라북도 보육인 한마음대회
[더타임스 송은섭 기자] 전주시는 25일 오전 9시 전주실내체육관에서 “2013년전라북도 보육인 한마음대회”를 개최하였다.이날 행사는 어려운 여건에도최선을 다하는 보육인을 격려하는 자리로 "한마음된 전라북도, 희망찬 보육인!"이라는 슬로건 아래 보육인의 사회적 역할과 위상을 재정립하고 전북 보육발전을 위한 보육인의 다짐과 보육의 질적서비스 향상을 위한 화합과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전북어린이집 연합회 회원 1,600여개 어린이집의 보육 교직원 등 5,00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송하진 전주시장을 비롯한 전라북도지사, 전라북도의회의장, 국회의원, 전주시의회의장 등 각계 인사들이 참가하여 보육인들의 노고를 격려하였으며, 보육사업에 적극적으로 지원하신 송하진 전주시장님께 감사패 및 한 해 동안 보육발전에 공이 많았던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60여명에게 표창이 전수되었다.또, 식전행사로 B-Boy 공연과 그때 그 밴드, 그리고 식후행사는 통합시군별로 보육공무원과 보육교직원이 함께하는 장기자랑 9개팀의 경연과 다채로운 문화공연으로 순으로 진행되었다. 송하진 전주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헌신적인 사항을 베풀어주시는 보육인에게 감사를 드리며, 보육여건 개선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