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생활경제

인터파크투어 누적 앱다운 국내 여행사 최다 160만건 돌파

14년 2월 전년대비 거래액 53% 증가에 모바일 거래액 증가가 큰 견인차 역할

인터파크투어(tour.interpark.com, 대표 박진영)는 인터파크투어앱, 해외호텔앱, 항공앱, 체크인나우앱까지 자사의 4개 모바일앱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국내 여행사 최다인 160만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인터파크투어의 모바일 거래액 비중은 2013 2월 전체의 11.7%였다가 2014 2월에는 전체의 31.4%를 차지 할 정도로 1년 동안 가파르게 성장했다. 또한 2014 2월 기준으로 거래총액은 전년 동기 대비 53% 증가, 항공권 BSP 36% 증가, 일평균 방문자 수 84% 증가, 페이지뷰 94% 증가 등 영업실적과 마케팅 지표에서 여행업계 성장률 1위를 달리고 있는 인터파크투어의 성장 배경에는 모바일 돌풍이 기여한 것으로 보고 있다.

 

모바일 앱 다운부터 예약까지 가파르게 성장

모바일 여행 예약의 성장은 인터파크투어의 웹 예약 대비 모바일 예약 비중의 빠른 증가 추세로도 확인 할 수 있다. 인터파크투어의 웹사이트를 통해 예약한 고객 대비 모바일로 예약한 고객의 비중이 20132월 기준 국내 숙박은 13.5%, 국내 항공은 16.0%, 해외 항공은 11.7%을 나타냈으나 1년만인 2014 2월 국내 숙박은 39.3%까지 상승했으며 국내 항공은 32.4%, 해외 항공 29.7%까지 증가 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3 9월에 출시 된 <인터파크 해외호텔앱>도 모바일 예약 비중이 단숨에 32.5%를 차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분야별로 보면 국내 숙박 분야가 25.8%p나 상승해 모바일 시장이 가장 드라마틱하게 커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모바일 여행 키워드 ‘20’, ‘여성’, ‘특가

모바일을 통해 항공권이나 숙박 등을 예약 한 고객들은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을까? 2013년 한 해 동안의 고객들을 분석한 결과 연령대별로는 30대가 51.5%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20대가 24.7%, 40 18.2%, 50대 이상 5.4%의 순서를 보이고 있다. 2012년과 비교한 변화를 살펴보면 증가율 면에서는 20대 고객수가 700% 이상 증가 해 새로운 고객층으로 대거 유입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에 따라 2012 20대 비중 18.1%에서 2013 24.7%까지 증가했다. 이는 페이스북 등 SNS 채널을 통한 소통을 강화하고 당일 숙박 초특가 서비스인 투나잇온리와 같은 모바일에 특화 된 서비스들을 선보인 효과로 보인다.

 

모바일 이용 고객의 전반적인 남녀 성비는 여성 고객이 52%로 남성보다 소폭 높았으며 특히 에어텔이나 패키지 등의 해외여행상품에서는 여성 비중이 70%에 달했다. 개별 앱별로는 해외항공 분야의 61%, 해외호텔 분야의 59%가 여성일 정도로 여행상품 소비에 있어서도 여성이 훨씬 우위에 있었다. 유일하게 남성의 비중이 컸던 분야는 국내숙박앱인 <체크인나우>로 남성 52% 비중이며 당일 체크인 상품을 초특가에 판매하는 <투나잇온리> 구매 고객은 남성 고객이 63%로 우세했다.

 

점심시간에만 발행하는 모바일 런치쿠폰등 다양한 이벤트

인터파크투어는 본격적인 성장기를 맞은 모바일 시장에 대응하고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모바일앱에서 전 카테고리에 걸쳐 특가로 나온 상품을 소개하는 <노마진 깜짝특가>, <땡처리특가> 영역을 신설하여 특가 상품을 검색해보기 원하는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난 3 21일부터 시작 해 4 11일까지 점심시간대인 낮 12시부터 1시까지만 쿠폰을 제공하는 <모바일 런치쿠폰 대방출> 이벤트도 직장인들과 젊은층들에 인기몰이 중이다. 런치쿠폰을 다운 받으면 노마진이나 땡처리 같은 모바일 특가 상품에 추가로 할인이 적용되어 더욱 저렴하게 여행상품을 예약할 수 있기 때문.


이밖에도 같은 기간 동안 해당 이벤트 내용을 SNS를 통해 친구에게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KFC 버거세트, 죠스떡볶이를 제공하는 등 젊은 층의 라이프스타일과 입맛을 공략한 이벤트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더타임스 곽도현 기자]

포토





보건의 날(4월7일)에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며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는 “총선 D-8일인 오늘(4월7일)이 보건의 날인데 코로나19로 정부 기념행사가 연기 된 것”에 유감을 표하고 “오히려 ‘1주일을 보건의 날 기념 건강주간’으로 정해 대대적인 보건 관련 행사를 벌여 코로나로 인한 국민의 보건의식에 경각심을 일으켜야 한다”며 “이 기회에 전 국민이 손 씻기 등 깨끗한 위생생활을 습관화하고 환경을 파괴하고 오염 시키는 행위들을 반성하고 불편하더라도 친환경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기자들과 인터뷰 하는 허경영 대표> 허대표는 “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으로 자연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고 했다. 허대표는 코로나가 발생했다는 소식을 접하자 즉시 유튜브 공개 강연이나 인터뷰를 통해 “코로나는 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경고 메시지”라고 수시로 주장했다. 그리고 자신이 제안한 ‘코로나 긴급생계지원금 18세 이상 국민들에게 1억원씩 지급’하는 공약이 법으로 제정될 수 있도록 과반수 151석 이상을 국가혁명배당금당에 몰아 달라고 했다. <허대표의 기자회견을 열심히 경청하는 국가혁명배당금당의 당원들> 김동주 국가혁명배당금당 기획조정실장은 “코로나가 인간의 끝임 없는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고 대한민국 국민들과 의료진을 보호하라.이은혜 (순천향대 의과대학 교수)
대한민국의 의료자원은 무한하지 않다. 국민들이 제대로 치료받을 수 있도록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라 해외에서 유입된 감염성 질환에 대한 방역관리의 기본 원칙은 ‘해외 유입 차단’이다. 그런데도 문재인 정부는 대한의사협회의 7차례 권고를 무시한 채 소위 ‘상호주의’에 입각하여 중국발 입국을 차단하지 않았다. 그 결과 대구를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였고 이제는 거꾸로 중국의 33개 성(省)과 시(市), 그리고 18개 자치구에서 각기 다른 기준으로 한국인 입국 시 격리 조치를 하고 있다. 최근 이탈리아를 선두로 유럽 전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애초에 중국발 입국을 막지 않았던 문재인 정부는 이제 와서 유럽발 입국을 차단할 명분이 없다. 궁여지책으로 22일 0시부터 유럽발 입국자에 대한 ‘특별입국절차’로서 코로나바이러스-19 검사를 의무화했다. 시행한 첫날인 22일 입국한 1,442명 중에 무려 152명이 의심 증상을 보였고, 23일 신규 확진자의 21.9%가 유럽 등에서 입국한 ‘사람’들이며, 이는 전보다 4배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박능후 장관 말대로 문 열어놓고 모기 잡겠다는 것인데 온 국민이 모기에 왕창 뜯겨서 죽어 나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