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2 (금)

  • 흐림동두천 13.3℃
  • 흐림강릉 13.6℃
  • 서울 15.0℃
  • 흐림대전 15.8℃
  • 구름조금대구 15.4℃
  • 구름많음울산 13.2℃
  • 광주 15.0℃
  • 구름많음부산 13.1℃
  • 흐림고창 15.2℃
  • 흐림제주 18.9℃
  • 흐림강화 13.8℃
  • 흐림보은 15.4℃
  • 구름많음금산 15.3℃
  • 흐림강진군 14.8℃
  • 구름많음경주시 15.1℃
  • 흐림거제 13.6℃
기상청 제공

문화

여행 관심 국경 넘나∙∙∙ 국내∙외 명소와 생활문화 소개한 도서 인기

▲ 한 주간의 eBook 차트(2014.11.12 ~ 2014.11.18)


순위

도서명

저자

출판사

장르

지원단말

1

내 인생에서 잊지 못할 대한민국 감성여행지

남민

원앤원스타일

여행

아이폰/패드
안드로이드폰/
갤럭시탭/비스킷

2

50개의 키워드로 읽는 북유럽 이야기

김민주

미래의창

역사

3

자전거의 거의 모든 것

김병훈

원앤원스타일

취미/레저

4

핀란드 슬로우 라이프

나유리

미래의창

여행

5

사물 인터넷

커넥팅랩

미래의창

경제경영

6

사진 초보자가 가장 알고 싶은 59가지

문우석

소울메이트

예술/대중문화

7

목소리 트레이닝북

임유정

원앤원북스

자기계발

8

아주 특별한 사진수업

주기중

소울메이트

예술/대중문화

9

처음 타이완에 가는 사람이 가장 알고 싶은 것들

정해경

원앤원스타일

여행

10

싸드

김진명

새움

소설

 

한 주간의 eBook 동향 코멘트


금주에도 국내∙외 여행지와 역사를 소개한 도서가 강세를 보였다. 1위를 차지한 <내 인생에 잊지 못할 대한민국 감성여행지>는 전국의 명소를 찾아 여행하며 그 명소들이 품고 있는 이면의 이야기들을 들려준다. 이 책은 자세히 알지 못했던 유물과 유적에 대해 친근하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했고 독자가 직접 가보지 않더라도 생생하게 그릴 수 있을 만큼 각 지역의 특색을 잘 살려냈다.

 

북유럽의 역사와 문화, 사회를 50개의 키워드로 나눠 소개한 <50개의 키워드로 읽는 북유럽 이야기> 2위에 올랐다. 춥고 음습한 땅으로 알려진 북유럽은 지역적인 특성상 유럽에서도 낙후된 지역이다. 저자는 불리한 환경에서도 자연에 순응하며 합리적인 생활방식을 유지한 북유럽의 모습을 흥미롭게 다뤘다. 세계 행복지수 평가에서 늘 상위권을 차지하는 핀란드에 거주하며 두 저자가 진솔하게 기록한 행복에 대한 고찰 <핀란드 슬로우 라이프>는 지난주에 이어 4위를 유지했다. 8위에 오른 <처음 타이완에 가는 사람이 가장 알고 싶은 것들>은 타이완으로 여행을 떠나는 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만을 담은 여행정보서다.

 

또한 새로운 자기계발서와 소설이 진입해 눈길을 끈다. 7위를 차지한 임유정의 <목소리 트레이닝북>은 현재 스피치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는 저자가 자신의 목소리 트레이닝 노하우를 담은 도서다. 스피치 명강사로 유명한 저자는 많은 사람들의 목소리를 직접 트레이닝 한 경험을 바탕으로 풍부한 예문과 상세한 훈련 방법을 엄선해 한 권에 담았다. 작가는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내면의 모습을 드러내고 싶다면 목소리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책에 포함된 부록 CD를 통해 정확한 발음을 따라 하고, 목소리 증상별∙몸 부위별로 연습할 수 있도록 예문을 구성했다.

 

현실과 픽션을 넘나들며 시대의 첨예한 미스터리들을 통쾌하게 해결해주는 작가 김진명의 <싸드> 10위로 진입했다.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를 말하는 ‘싸드’를 남한에 배치하고자 하는 미국은 북한을 방어하기 위한 전략이라 말한다. 하지만 중국은 미국이 자신들의 공격적 미사일 시스템을 무력화시키려는 목적으로 한국에 싸드를 배치하고자 하는 것으로 믿는다. 저자는 혈맹의 안보 조약을 맺은 미국과 최대교역국이라는 관계를 맺고 있는 중국 사이에서 한국이 취해야 할 태도에 대해 흡인력 있게 표현했다. 한국 정치계를 바라보는 미국의 시선, 한미일 동맹, 미국과 중국의 관계, 미국의 재정 위기 등 세계정세를 통찰해 국제정치의 민낯을 낱낱이 드러냈다.

 

그 외 사진 초보자들이 알아야 할 필수 지식 59가지를 정리한 <사진 초보자가 가장 알고 싶은 59가지>, 사진의 본질에 대해 명쾌하게 설명한 <아주 특별한 사진수업>이 각각 6,9위를 차지하며 사진서의 꾸준한 인기를 보였다. 사물인터넷 시대가 도래하면서 변화하는 미래를 소개한 <사물 인터넷>은 지난주에 이어 5위를 차지했다.

 

eBook 추천 도서


해변빌라 / 전경린 / 자음과 모음

2007년 ‘천사는 여기 머문다’로 이상문학상을 받은 소설가 전경린이 2년여 만에 열한 번째 장편소설 <해변빌라>를 펴냈다. 작품은 주인공 ‘유지’를 둘러싼 유지의 생모 ‘손이린’, 중학교 생물 교사 ‘이사경’과 그의 아내 ‘백주희’, 세 사람 사이의 삼각관계와 그들의 말 못할 비밀로 시작한다. 사랑과 행복보다는 아픔이 이야기의 주를 이룬다. 독자들은 책을 통해 극적인 감정 변화나 화려한 수사 없이 절제된 문장만으로도 긴장감을 느끼며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 수 있을 것이다.

 

 

 

 

 

 

eBook 이벤트 소식


21일 도서정가제 시행 전 마지막으로 1000원대 초특가부터 최대 90% 할인된 가격으로 eBook을 만나볼 수 있는 <eBook 대박 할인전>를 진행한다. ‘신입사원 필살기(2170), ‘행복을 부르는 자존감의 힘(2340), ‘조선의 선비(2250), ‘생각 버리기 연습(2880)’ 등 단행본부터 장르소설까지 다양한 종류의 eBook을 판매한다. 이와 함께 구매 금액별 할인 쿠폰 및 신간∙장르소설 전용 쿠폰도 증정한다.

 [더타임스 장선우 기자]

포토





보건의 날(4월7일)에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며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는 “총선 D-8일인 오늘(4월7일)이 보건의 날인데 코로나19로 정부 기념행사가 연기 된 것”에 유감을 표하고 “오히려 ‘1주일을 보건의 날 기념 건강주간’으로 정해 대대적인 보건 관련 행사를 벌여 코로나로 인한 국민의 보건의식에 경각심을 일으켜야 한다”며 “이 기회에 전 국민이 손 씻기 등 깨끗한 위생생활을 습관화하고 환경을 파괴하고 오염 시키는 행위들을 반성하고 불편하더라도 친환경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기자들과 인터뷰 하는 허경영 대표> 허대표는 “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으로 자연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고 했다. 허대표는 코로나가 발생했다는 소식을 접하자 즉시 유튜브 공개 강연이나 인터뷰를 통해 “코로나는 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경고 메시지”라고 수시로 주장했다. 그리고 자신이 제안한 ‘코로나 긴급생계지원금 18세 이상 국민들에게 1억원씩 지급’하는 공약이 법으로 제정될 수 있도록 과반수 151석 이상을 국가혁명배당금당에 몰아 달라고 했다. <허대표의 기자회견을 열심히 경청하는 국가혁명배당금당의 당원들> 김동주 국가혁명배당금당 기획조정실장은 “코로나가 인간의 끝임 없는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고 대한민국 국민들과 의료진을 보호하라.이은혜 (순천향대 의과대학 교수)
대한민국의 의료자원은 무한하지 않다. 국민들이 제대로 치료받을 수 있도록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라 해외에서 유입된 감염성 질환에 대한 방역관리의 기본 원칙은 ‘해외 유입 차단’이다. 그런데도 문재인 정부는 대한의사협회의 7차례 권고를 무시한 채 소위 ‘상호주의’에 입각하여 중국발 입국을 차단하지 않았다. 그 결과 대구를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였고 이제는 거꾸로 중국의 33개 성(省)과 시(市), 그리고 18개 자치구에서 각기 다른 기준으로 한국인 입국 시 격리 조치를 하고 있다. 최근 이탈리아를 선두로 유럽 전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애초에 중국발 입국을 막지 않았던 문재인 정부는 이제 와서 유럽발 입국을 차단할 명분이 없다. 궁여지책으로 22일 0시부터 유럽발 입국자에 대한 ‘특별입국절차’로서 코로나바이러스-19 검사를 의무화했다. 시행한 첫날인 22일 입국한 1,442명 중에 무려 152명이 의심 증상을 보였고, 23일 신규 확진자의 21.9%가 유럽 등에서 입국한 ‘사람’들이며, 이는 전보다 4배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박능후 장관 말대로 문 열어놓고 모기 잡겠다는 것인데 온 국민이 모기에 왕창 뜯겨서 죽어 나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