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타임스 배명한 기자]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청(구청장 이병기)은 지난 20일 북구청 회의실에서 북구청 각 부서 및 북구 읍면동 민원 공무원과 민원안내 자원봉사자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새로운 나를 디자인하라”라는 주제로 원활한 인간관계와 친절한 서비스를 위해서는 자신의 매력을 디자인하는 것으로 이미지의 디자인, 언어의 디자인 방법과 무기력을 버려야 한다는 내용으로 이루어 졌다.
박지애(I DO 서비스컨설팅 대표)강사는 이날 강의에서 “친절서비스를 위해서는 시민들에게 친근함을 주는 자신의 매력을 디자인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얼굴과 마음, 행동을 새롭게 디자인해 시민들에게 행복바이러스를 전파할 수 있는 공무원이 되어 줄 것”을 강조했다.
정순완 북구청 자치행정과장은 “불친절의 기준은 민원인에게 불쾌함을 주는 대서 비롯 되므로, 고객만족도와 친절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밝은 미소가 넘치는 친근하고 편안한 민원실 운영으로 최상의 감동서비스를 제공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