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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 기업, O2O관련 다양한 서비스 출시

페이뱅크의 ‘스탬프백’, 애드밸룬의 ‘아토피피부염 어플’ 등 선보여


최근 스타트업 분야에서 가장 각광받고 있는 비즈니스 형태 중 하나는 수요자와 공급자를 연계해주는 O2O(Online to Offline). 일상 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는  배달의민족’, ‘요기요같은 배달 앱이나 카카오택시, 우버 등이 O2O 비즈니스의 일종이다.

 

이러한 O2O 비즈니스의 성장과 함께, 스타트업 기업들이 최근 O2O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우선 페이뱅크(대표 박상권, www.paybanks.co.kr)스탬프백(Stampbag)’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세계적인 원천 특허를 이용해 종이 쿠폰에 도장을 찍어주는 서비스 대신, 스마트폰에 직접 도장을 찍어주는 서비스로 개발한 것이다. 이 서비스는 편리한 인터페이스에 고객정보 분석, CRM 및 고객유형별 맞춤 이벤트 기능 등을 탑재한 로열티 마케팅 플랫폼이라 할 수 있다.

 

최근 업그레이드해 출시된 '스탬프백2.0'은 고객 참여도를 높인 신개념 쿠폰 적립 플랫폼으로 진화했다. 그리고 가맹점이 자체적으로 상품설계 및 구매고객을 선정하는 신개념 로컬 커머스 서비스, 고객이 받은 쿠폰을 다른 고객에게 선물할 수 있는 쿠폰 선물하기와 스탬프백 앱에 홍보성 이벤트 외 광고 노출을 할 수 있는 상단 프로모션 이벤트 배너노출 등 다양한 서비스가 추가됐다.

 

한편, 가맹점용 어플인 '스탬프스토어2.0(Stampstore 2.0)’은 고객관리와 스탬핑 현황 등 실시간으로 고객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그 고객을 활용하여 SMS발송, 이벤트 PUSH 등을 할 수 있는 셀프 마케팅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 됐다.

 

페이뱅크의 스탬프백 운영 업체는 커피, 제빵, 비어, 아이스크림 등 주로 요식업에 적용되고 있으며 의류브랜드까지 확장되고 있다. 주요 업체로는 마루가메제면, 오사카오쇼, 소복소복, 헌치스핫도그, 뚱스밥버거, (HUM), 딸기가좋아, 더맛쪽갈비, 브레쉬에비뉴 등으로 계약 체결과 함께 본격적인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스타트업 기업 애드밸룬(대표 이민오, www.advaloon.com)은 미래부에서 지원하는 디지털선도형 콘텐츠코리아랩 3호를 통해 힐링차일드 소아 아토피피부염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선보였다.

 

이 어플은 기존의 아토피피부염 어플과 차별될 수 있도록 했다. , 질환 정보에서는 일반적인 텍스트뿐 아니라 실제 임상에서 환자와 보호자들이 자주 질문하는 다양한 의문점들에 대하여 “Q&A” 형식으로 정리하였고, 치료와 자기관리 항목 부분에 대하여는 장기간 알레르기 전문가와 상담하는 수준의 내용을 담았다. 그리고 성인용, 어린이용 “OX 퀴즈을 게임 형식으로 탑재함으로써 스스로 공부한 내용에 대한 점검도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아토피피부염 환자의 피부를 매일 사진을 찍어 장기적으로 변화를 관찰할 수 있는 피부 노트, 주요 알레르기 식품과 기타 개별 원인 식품을 매일 기록할 수 있는 식품일기, 아토피피부염의 호전과 악화를 매일 기록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 등을 마련하여, 의료진에게 누적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본 어플리케이션은 날씨 정보와, 미세먼지 정보, 꽃가루 정보, 피부 및 호흡기 질환 지수 정보 등을 기상청으로부터 직접 실시간 제공되도록 했고, 구는 물론 동단위로 관심지역을 편집하여 한눈에 살펴 볼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기능은 아토피피부염뿐 아니라 일반인 및 호흡기 질환 환자에게도 실시간으로 건강에 중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 가장 인기 있는 항목 중 하나이다.

 

스타트업 기업 다방(대표 한유순)은 원룸투룸오피스텔부터 아파트쓰리룸까지 다양한 전월세 매물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

 

다방 개발사 스테이션3 10 5일을 기점으로 다방의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리뉴얼하고, 10월 안에 아이폰 사용자들을 위한 iOS 어플리케이션도 업데이트한다. 다방앱 신규 버전은 방을 찾는 사용자와 방을 광고하려는 공인중개회원 모두의 편의성을 고려해 업데이트된다.

 

또한, 사용자가 가장 먼저 마주하는 서비스 메인 화면을 지도 기반으로 변경해, 원하는 지역 및 현재 위치를 선택하여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고, 조건 검색 시 보증금이나 월세를 직접 입력하여 원하는 조건의 방을 한 번에 찾을 수 있게 됐다. 특히, 분리형 원룸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점을 고려해 방 종류에 ‘1.5을 추가하여 한층 더 세부적인 검색이 가능해졌다.

 

특히, 정확한 기준이 모호한 행정동 대신 법정동을 기준으로 방 검색 결과를 보여줌으로써 원하는 동네의 방을 찾기가 한결 간편해졌다. 정확히 원하는 동네에 포함된 방만을 골라볼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를 통해 명확히 구분된 지역을 기준으로 매물을 광고할 수 있어 방을 찾는 사용자뿐만 아니라 공인중개회원들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콜킴’(대표 이근우)은 시간제 운전기사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안드로이드 앱콜킴의 정식서비스 선보였다.

 

콜킴은 대기업 회장님들처럼 수행기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간단위 운전기사예약서비스를 제공한다. 전화 또는 스마트폰 앱콜킴을 통해 원하는 날짜와 출발지를 예약하면 바로 이용이 가능하며, 운전 거리의 제한이 없어 단거리, 장거리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

 

페이뱅크 박상권 대표는일상 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O2O서비스가 각광을 받으면서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가 출시되고 있다이러한 서비스들은 미래지향적인 투자가치 창출과 단기적인 매출증대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주는 솔루션이어서 눈길을 끈다고 밝혔다.

 

문의: )페이뱅크 (1600-6452 / www.paybank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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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의 브렉시트 현실화에 세계경제가 출렁 유럽 쓰나미 공포 대책 강구해야 영국 43년 만에 EU 떠나 신고립주의 지향한 결과 혹독한 댓가 반드시 치룬다.빛바랜 신 민족자결주의 외치는 영국은 갈 길이 멀다고 성공하기 어렵다. 영국은 유럽을 배신한 브렉시트 결정에 영국도 놀라고 세계가 놀랐다. 검은 금요일의 충격은 세계경제를 집어 삼켰다. 영국의 과거회귀망상과 대영제국의 자존심을 버리고 냉철한 판단과 협력만이 번영발전 할 수 있다고 본다. 우리경제도 한치 앞을 내다보기 어려기에 총력적인 대응이 반드시 필요한 현실 인식하고 대처해야 하며 정부와 기업 그리고 금융기관들은 합심하고 협력하고 정부대책에 적극적인 호응을 해야 그 위기를 넘길 수 있다고 본다. EU 떠난 영국은 신고립주의 자처 정치적 경제적 어려움에 처해 혼란 겪을 위험 높다. 전 세계가 영국의 브렉시트 국민투표에 숨죽이고 촉각 세웠지만 결국 EU탈퇴 결정을 내린 영국정부와 국민은 결국 불확실한 미래를 향해 이웃국가를 버리고 독자행보를 하겠다고 하지만 결코 순탄하지 못할 것이라고 보며 과거의 대영제국의 향수는 결코 세계가 용납하지도 않거니와 잘못된 결정으로 영국의 고립은 물론 독립을 외치는 목소리 높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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