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정치

권영진 시장, 위기를 기회로 대구 성공시대 앞당기자 !

미래를 위한 ‘5+1 신산업’ 육성에 가속페달


[ 더타임즈 마태식 기자 ] 권영진 대구시장은 2019년 새해 시무식에서 절박한 현실인식과 담대한 도전정신으로 대구 성공시대를 힘차게 열어가자며 새해 각오를 다졌다.

 

권 시장은 이어 직원들에게 큰절로 인사를 시작하며 13천여 공직자들과 함께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누구나 자랑스러워하는 대구건설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자면서 대구 성공 시대를 앞당길 5가지 꿈의 실현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그 다섯 가지 꿈은 다음과 같다 .

 

< 대구 성공 시대의 첫 번째 꿈은 기회의 도시를 만드는 것 >

 

중소기업 등에 경영안정자금 지원, 대구경북상생장터 개설, 자동차부품 등 전통주력산업 부활을 최우선에 두고, 스타기업 육성 프로그램도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고 대구가 선택하고 키워 온 미래형자동차, 첨단의료, , 로봇·IoT, 청정에너지, 스마트시티 등 ‘5+1 신산업육성에 가속 페달을 밟고   국가물산업클러스터가 본격 가동되는 2019년 한해는 대구 신산업의 열매를 수확하는 해가 된다 .

 

< 대구 성공 시대의 두 번째 꿈은 따뜻한 도시를 만드는 것 >

 

공공형 어린이집 확충, 어린이집 차액 보육료 지원 확대 등 아이낳고 기르고 미래 세대를 육성에 공공의 책임 대폭 강화. 교육청, 군과 함께 중학교까지 무상급식 전면 실시, 급식의 질 또 대폭 높이고 탈시설 및 자립을 적극 지원하고 발달장애인 맞춤형 서비스 강화와 중증장애인 상시돌봄체계 구축에 각별한 관심을 갖는다 ..

 

경증치매노인을 위한 기억학교 확대, 경로당 건강주치의 사업 등을 통해 우리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 호국보훈 1등 도시 건설을 위해 보훈예우수당 등 각종 수당을 신설 또는 인상, 대구 호국보훈대상 제정 등을 통해 국가에 헌신하신 분들의 명예를 드높인다.

 

또한, 전국 최초로 복지서비스의 컨트롤타워인 대구사회서비스원을 설립하여 복지서비스가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전달되도록 한다.

 




< 대구 성공 시대를 향한 세 번째 꿈은 쾌적한 도시를 만드는 것이다 >

어린이집 등 호흡기 취약계층 대상 공기청정기 보급에서부터 전기차 보급 확대까지 미세먼지로부터 시민들을 지키는 특단의 대책을 추진하고 , 현재도 최고 수준인 수질검사 항목을 더욱 확대하며, 안전한 취수원 확보에 가시적인 진전을 이뤄내는 등 시민의 물복지를 한층 강화한다.

 

특히, 금년에 처음으로 도입하는 시민안전보험은 시민들의 든든한 안전망이 될 것이며.그동안 준비절차를 밟아 온 대구권 광역철도서대구 고속철도역사공사의 2월 착공을 시작으로 사통팔달의 교통망 구축에 더욱 속도를 낸다 .

 

대구대공원, 금호워터폴리스 등 대구의 지도를 바꿔놓을 프로젝트도 차근차근 진행시켜 나가는 한편, 낡은 도심에 새생명을 불어넣는 도시재생 사업도 차질없이 추진한다.

 

< 대구 성공 시대를 위한 네 번째 꿈은 즐거운 도시를 만드는 것>

 

먼저 시민 누구나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는 문화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생애주기별 예술가 지원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예술가들이 창작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시민들의 문화기본권을 보장한다 ,

 

대구FC 우승의 감동은 올 2월 축구전용구장 개장으로 이어질 것이며, 일상 생활권에서 10분 내외에 접근 가능한 생활체육 인프라도 대폭 확충해 시민 건강을 증진시킨다.

 

고부가가치 산업인 관광산업은 경북과 함께 신미래성장동력으로 만들어 가겠다. ‘2020년 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내실있게 준비하여 지역의 관광 경쟁력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다.

 

시민의 힘으로 완성한 국채보상운동 기록물의 유네스코 등재 등 4대 현창사업은 세계인에게 자랑할 만한 대구의 브랜드로 승화시켜 나가는 한편, 달성토성, 경상감영, 구암동 고분군 등 역사문화자원의 복원과 간송미술관 건립 등도 차질없이 추진해 시민들의 자랑이 되도록 하겠다.

 

또한, ‘대구평생학습진흥원설립, ‘대구대표도서관건립 등을 통해 시민들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인문도시로서의 위상을 확립해 나가겠다.

 

< 대구 성공 시대의 다섯 번째 꿈은 참여의 도시를 만드는 것>

 

주민참여예산제를 확대 운영하고, ‘시민원탁회의현장소통시장실도 내실있게 운영할 것이며 .

또한 온라인 소통 플랫폼인 토크대구’, 민원상담시스템인 뚜봇’,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행정서비스 도입 등 ICT기술을 활용한 행정혁신을 앞당긴다.

아울러, 시민들의 참여 속에 시청 신청사 건립 사업을 추진해 250만 시민들의 통합을 이뤄내고, 대구의 랜드마크가 되도록 하겠다.

      

< 첫째 민생경제 활성화에 전념해야 한다 >

 

골목경제와 전통산업 지원 확대하고, 자영업과 중소기업 등 어려움에 처해 있는 시민들이 보호받고 재기할 수 있는 시스템을 촘촘히 갖추어 나가겠다.

 

< 두 번째 핵심 키워드로 미래를 향한 중단 없는 혁신>

 

그동안 착실히 준비해온 산업구조 혁신의 토대 위에 5대 신성장 산업을 비롯한 미래성장 동력이 알찬 열매를 맺는 해로 만들어 나가겠다.

 

이를 위해서는 반드시 하늘길이 열려야 한다. 통합신공항 건설은 우리 대구·경북의 미래가 걸린 가장 중요한 과제이다. 어떠한 고난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대구·경북이 세계와 미래로 비상해 가는 그 중심에 통합신공항이 있게 할 것이다.

 

또한 시민들이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되도록 돕는 행정과 관습처럼 이어져 온 탁상행정의 악습을 과감히 끊어버리고 현장행정, 감동시정을 구현해 나가겠다.


< 세 번째는 대구·경북 상생협력 >

 

550만 메가시티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서는 상생협력이 반드시 필요하다. 올해는 대구·경북상생 장터 개설, 대구경북 공동 관광기금 조성, 공무원교육원 통합운영, 혁신인재양성 프로젝트 공동추진 등 실질적인 상생협력에 박차를 가하겠다.

 

마지막으로 권 시장은 “2019년 한해는 질풍노도(疾風怒濤)와 같은 엄혹한 한해가 예상된다. 지금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절박한 현실 인식과 담대한 도전 정신이다고 말하며,

 

“‘거센 바람을 타고 만리의 거센 물결을 헤쳐나간다승풍파랑(乘風破浪)’의 자세로 위기를 기회로 바꾸어 나가자. 그리고, 기회를 살려 대구 성공시대를 활짝 열어젖히자며 새해 결의를 다졌다.


권 시장은 2019년 금년 한해 가슴 속에 품고 가야할 핵심 키워드로 민생, 혁신, 상생협력을 꼽았다

포토





보건의 날(4월7일)에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며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는 “총선 D-8일인 오늘(4월7일)이 보건의 날인데 코로나19로 정부 기념행사가 연기 된 것”에 유감을 표하고 “오히려 ‘1주일을 보건의 날 기념 건강주간’으로 정해 대대적인 보건 관련 행사를 벌여 코로나로 인한 국민의 보건의식에 경각심을 일으켜야 한다”며 “이 기회에 전 국민이 손 씻기 등 깨끗한 위생생활을 습관화하고 환경을 파괴하고 오염 시키는 행위들을 반성하고 불편하더라도 친환경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기자들과 인터뷰 하는 허경영 대표> 허대표는 “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으로 자연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고 했다. 허대표는 코로나가 발생했다는 소식을 접하자 즉시 유튜브 공개 강연이나 인터뷰를 통해 “코로나는 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경고 메시지”라고 수시로 주장했다. 그리고 자신이 제안한 ‘코로나 긴급생계지원금 18세 이상 국민들에게 1억원씩 지급’하는 공약이 법으로 제정될 수 있도록 과반수 151석 이상을 국가혁명배당금당에 몰아 달라고 했다. <허대표의 기자회견을 열심히 경청하는 국가혁명배당금당의 당원들> 김동주 국가혁명배당금당 기획조정실장은 “코로나가 인간의 끝임 없는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고 대한민국 국민들과 의료진을 보호하라.이은혜 (순천향대 의과대학 교수)
대한민국의 의료자원은 무한하지 않다. 국민들이 제대로 치료받을 수 있도록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라 해외에서 유입된 감염성 질환에 대한 방역관리의 기본 원칙은 ‘해외 유입 차단’이다. 그런데도 문재인 정부는 대한의사협회의 7차례 권고를 무시한 채 소위 ‘상호주의’에 입각하여 중국발 입국을 차단하지 않았다. 그 결과 대구를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였고 이제는 거꾸로 중국의 33개 성(省)과 시(市), 그리고 18개 자치구에서 각기 다른 기준으로 한국인 입국 시 격리 조치를 하고 있다. 최근 이탈리아를 선두로 유럽 전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애초에 중국발 입국을 막지 않았던 문재인 정부는 이제 와서 유럽발 입국을 차단할 명분이 없다. 궁여지책으로 22일 0시부터 유럽발 입국자에 대한 ‘특별입국절차’로서 코로나바이러스-19 검사를 의무화했다. 시행한 첫날인 22일 입국한 1,442명 중에 무려 152명이 의심 증상을 보였고, 23일 신규 확진자의 21.9%가 유럽 등에서 입국한 ‘사람’들이며, 이는 전보다 4배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박능후 장관 말대로 문 열어놓고 모기 잡겠다는 것인데 온 국민이 모기에 왕창 뜯겨서 죽어 나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