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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LYF 크리스티나 ‘한국시장 매우 흥미롭다 ’

대구국제안경전 12개국 1,300여명 해외바이어 / 12,000여명 참관 예상


[ 더타임즈 마태식 기자 ] 이탈리아 LYF ( 안경 전문잡지 ) 의 크리스티나 편집장은 한국 시장이 매우 흥미롭다며 대구국제안경전에 대해  놀라워했다 . 이번으로 18회 째가 되는 제18회 대구국제안경전(이하 DIOPS, Daegu International Optical Show)은 섬유 자동차 부품과 함께 대구의 대표적인 산업이다. 417일 부터 19일 까지 대구 엑스코(EXCO)에서 개최된다 .

 

417일 개막식에는 권영진 대구광역시장, 산업통상자원부 산업기술융합정책국장, 한국광학공업협동조합 이사장 등 관련기관, 해외VIP, 업계대표 등 200여명이 참석하여 한국안경산업의 새로운 비즈니스 장을 펼쳤다 .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안광학산업 전문 비즈니스 전시회인 디옵스는 12개국 220개사 470부스가 참여하며, 글로벌 빅바이어 참가 등 국내외 바이어의 참여 확대로 비즈니스 활성화를 통한 상담 및 계약 성과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주요 해외바이어로는 중국에서 중국안경협회, 단양안경협회, 하문안경협회 등 역대 최대 규모인 300여명 단체 구매단과 1,200여개의 점포를 운영 중인 하이난 찡공안경(Jing Gong Optical), 450개 점포를 보유한 박사안경 등 많은 구매단이 참여했다.

 

대만에서는 대만지역안경공업동업공회, 타이베이안경산업동업공회 등 단체 구매단이,

 

일본은 오사카안경도매협회 카이코 미도리 이사장이 딸과 함께 왔고 , 긴자메가네 등 주요협회 회장단이 이번 행사에 참가했다. 홍콩, 태국, 말레이시아 등에 300여개의 매장을 가진 오운데이즈(Owndays)의 구매단도 온다.

 

필리핀 대표 한상 안경체인인 베로나 옵티칼, 베트남 최대바이어 AR 그룹대표와 베트남 안경협회 단체구매단 등 구매력을 갖춘 빅바이어의 대거 참가를 예상하고 있다. 한편, 국내에서는 한국 안경산업을 대표하는 국내 유명 하우스 브랜드 업체 뿐 아니라 지역 제조에 기반을 둔 브랜드업체가 대거 참가한다.

 

글로벌 리딩브랜드인 VEDI VERO(베디베로), MUZIK/STEALER(뮤지크/스틸러), PROJECT PRODUKT(프로젝트 프러덕트), Frank Custom(프랭크 커스텀)이 참가하여 신상 라인을 선보이며, Colons(콜론즈), RAWROW(로우로우), ACCRUE(어쿠르) 등 신진브랜드, 고품질과 디자인을 자랑하는 VIEU(), LASH(래쉬), KAFFEINE(카페인), OFFICAL W(옵티컬 더블유), Verum(베룸), VYCOZ(바이코즈) 등 유명 하우스 브랜드와

 


지난해 영미안경으로 인기몰이를 한 PLUME(플럼), 이중사출방식의 안경과 나사 없는 힌지 구조 제품생산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PLASTA(플라스타)LINTA(린타), 지역제조기반 브랜드인 CLROTTE(클로떼), Tandy(텐디), Gray:N(그레이앤), 9Accord(나인어코드), Carven(까르뱅), Optician Charlie(옵티션찰리) 등과 대구 Pre-스타기업이자 대표적인 기업인 에이치투씨디자인의 참여도 돋보인다.

 

특히, 국내 바이어인 대한안경사 영남권(대구, 울산, 경북, 경남) 지부의 보수교육 개최 등 전시회장에 전국 안경사들이 지난해보다 증가한 4,0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기타 융복합 아이템, 각종 유관기관과 연계한 지역우수업체 단체관의 디옵스 참가도 계속된다. 지역에 기반을 둔 가상 안경 착용 시뮬레이션 피팅몬스터를 개발한 인터라인’, 증강현실(AR) 및 위치기반(LBS) 기술을 이용한 모바일 안경 매칭 서비스 글라스 매치앱을 선보이는 눈사람이노베이션등도 주목할 만하다.

 

대구북구우수기업관’, ‘대구소공인 단체관등이 참여하여 안경제조분야의 뿌리 기술과 튀는 디자인과 아이디어 제품을 선보인다. 부대행사로는 글로벌서밋포럼’, ‘안경한상대회’, ‘신제품런칭쇼외에도 부스디자인과 제품디자인을 평가하여 우수업체를 선발하는 ‘DIOPS 어워즈’, ‘해외 SNS 유명인 초청이벤트를 개최하여 현장 홍보 및 판매를 실시해 디옵스 참가업체들에게 새로운 마케팅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올해는 안경산업 글로벌 브랜드육성, 수출역량강화, 온라인수출플랫폼지원 등을 위한 한국안경산업 고도화 육성사업’ 5개년이 시작되는 해이다.

 


올해 첫 삽을 뜨게 될 해외거점화 사업의 경우 중국 북경, 정저우, 베트남 호치민, 대만 타이페이, 일본 도쿄의 해외 유통거점별 참여회사에서 이번 디옵스를 직접 방문해 브랜드샵에 참여할 브랜드를 직접 보고 선택할 예정으로, 국내에서는 우수 브랜드 60여개 사가 참가신청을 하는 등 안경 업계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어 디옵스 참여를 통해 해외시장 진출의 길을 새롭게 열어갈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영진 대구광역시장은 이번 디옵스에 국내외 바이어, 우수한 브랜드 업체들이 많이 참여하는 만큼 역동적인 전시회로 참가자 모두 좋은 성과를 거두어 안경산업 발전을 선도해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17일 오찬장 환영사에서 해외에서 온 각국 참가자들에게 이번에 새로운 인연을 맺게된 여러분께 환영의 말씀을 드리고 앞으로 좋은 인연을 계속 이어나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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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의 날(4월7일)에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며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는 “총선 D-8일인 오늘(4월7일)이 보건의 날인데 코로나19로 정부 기념행사가 연기 된 것”에 유감을 표하고 “오히려 ‘1주일을 보건의 날 기념 건강주간’으로 정해 대대적인 보건 관련 행사를 벌여 코로나로 인한 국민의 보건의식에 경각심을 일으켜야 한다”며 “이 기회에 전 국민이 손 씻기 등 깨끗한 위생생활을 습관화하고 환경을 파괴하고 오염 시키는 행위들을 반성하고 불편하더라도 친환경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기자들과 인터뷰 하는 허경영 대표> 허대표는 “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으로 자연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고 했다. 허대표는 코로나가 발생했다는 소식을 접하자 즉시 유튜브 공개 강연이나 인터뷰를 통해 “코로나는 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경고 메시지”라고 수시로 주장했다. 그리고 자신이 제안한 ‘코로나 긴급생계지원금 18세 이상 국민들에게 1억원씩 지급’하는 공약이 법으로 제정될 수 있도록 과반수 151석 이상을 국가혁명배당금당에 몰아 달라고 했다. <허대표의 기자회견을 열심히 경청하는 국가혁명배당금당의 당원들> 김동주 국가혁명배당금당 기획조정실장은 “코로나가 인간의 끝임 없는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고 대한민국 국민들과 의료진을 보호하라.이은혜 (순천향대 의과대학 교수)
대한민국의 의료자원은 무한하지 않다. 국민들이 제대로 치료받을 수 있도록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라 해외에서 유입된 감염성 질환에 대한 방역관리의 기본 원칙은 ‘해외 유입 차단’이다. 그런데도 문재인 정부는 대한의사협회의 7차례 권고를 무시한 채 소위 ‘상호주의’에 입각하여 중국발 입국을 차단하지 않았다. 그 결과 대구를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였고 이제는 거꾸로 중국의 33개 성(省)과 시(市), 그리고 18개 자치구에서 각기 다른 기준으로 한국인 입국 시 격리 조치를 하고 있다. 최근 이탈리아를 선두로 유럽 전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애초에 중국발 입국을 막지 않았던 문재인 정부는 이제 와서 유럽발 입국을 차단할 명분이 없다. 궁여지책으로 22일 0시부터 유럽발 입국자에 대한 ‘특별입국절차’로서 코로나바이러스-19 검사를 의무화했다. 시행한 첫날인 22일 입국한 1,442명 중에 무려 152명이 의심 증상을 보였고, 23일 신규 확진자의 21.9%가 유럽 등에서 입국한 ‘사람’들이며, 이는 전보다 4배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박능후 장관 말대로 문 열어놓고 모기 잡겠다는 것인데 온 국민이 모기에 왕창 뜯겨서 죽어 나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