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디지털 공모사업 3개 선정 ‘쾌거’ 디지털 전환 속도낸다!

2024.04.11 14:43:58

3개 사업 총 사업비 56억 원, 디지털 인력 양성 등 디지털 혁신 사업에 박차..


-이강덕 포항시장-


포항시는 오는 27일과 28일 양일간 열릴 예정인 ‘2024 포항 해병대문화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준비 상황보고회를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장상길 부시장 주재로 개최된 이 날 보고회는 해병대 제1사단과 미 해병대 캠프 무적, 해병대전우회 경북연합회·포항시지회, 포항남부경찰서 및 포항남부소방서 등 관계기관과 포항시 실무부서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보고회는 축제에 대한 전반적인 세부 추진 상황 발표를 시작으로 교통 대책과 노점상 단속, 위생 분야 점검 등 분야별 준비상황 보고가 이뤄졌으며, 이어 관계기관 관계자들의 의견 청취로 추진 상황 점검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축제는 민관군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에 초점을 두고, 해병대문화를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해병대 제1사단과 미 해병대 캠프 무적에서 군악대·의장대·무적도 시범을 비롯한 특수장비 장비 체험을 위한 지원을 약속했다.

 

또한, 해병대전우회는 전국적인 홍보와 행사의 교통 및 안전을 담당해 부대개방에 따른 보안 및 안전에 힘을 모은다는 방침이다.

 

장상길 부시장은 포항의 자랑이자 대한민국 안보에 핵심 역할을 하는 해병대의 정체성을 알리며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스토리와 콘텐츠 개발에 힘써 달라남은 기간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시설관리 및 비상 체계 구축 등 안전관리에 철저히 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올해 포항 해병대문화 축제는 이달 27일부터 28일까지 2일간 오천읍 해병의 거리(서문사거리) 및 해병대 제1사단 일원에서 열린다.

 

행사의 첫째 날인 27일에는 개막식과 축하 공연, 민,관군 화합 행진, ·미 해병대 축하 시범 공연(군악대·무적도·의장대), 개막 축하 콘서트가 펼쳐지며 이어 28일에는 할 가히 선발대회, 민,관군 해병퀴즈쇼 도전! 빨간색 벨을 울려라’, 화합 한 마당 위문 열차 공연이 진행된다.

 

행사가 열리는 이틀간 행사장 일원에서는 해병대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박정현 기자 dhmail114@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15길 19 아크로리버파크 107동 1205호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