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건국대학교와 교육관련 업무협약(MOU)체결

  • 등록 2011.02.12 11:41:03
크게보기

진익철 서초구청장, 김진규 건국대학교 총장 등 20여명의 관계자 참석

서울 서초구(구청장 진익철)가 오는 10일(목) 건국대학교 행정관 화상회의실에서 진익철 서초구청장, 김진규 건국대학교 총장 등 20여명정도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교육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향후 서초구민들에게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제공하고 학생들에게 경험 많은 교수 및 재학생들과 연계한 방과후 학교 운영 지원, 입학사정관제 지원, 멘토상담 등 교육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 분야 교류의 일환으로 주민의 교육적 수요를 충족하고 지역의 평생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건국대학교에서 운영하여 지난해 서울시 공모사업에서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호평 받고 있는「대하소설로 배우는 인문학」강좌를 개설한다.

상반기에는 박경리의 “토지” 하반기에는 최명희의 “혼불”로 나누어 주1회 2개월 과정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교실에 앉아 딱딱하게 이론 수업만 진행하는 것이 아닌 박경리 생가 방문 등 견학학습도 동시에 진행하여 기존의 인문학 강좌와는 차별화하여 진행된다.

또한 사회복지분야 교류를 위해 취약계층을 위한 교육지원 협조, 독거노인 미용봉사 및 주민자원봉사단 활성화를 위한 지원과 더불어 유관기관 협조를 통한 지속적인 협력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서초구 관계자는 “이번 협약에 앞서 우리나라 문화예술분야에 지대한 공헌을 하고 있는 한국예술종합학교와 백석대학교와의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앞으로도 꾸준한 협약을 통해 관내 주민들과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여 사교비를 절감하고 공교육을 활성화 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소찬호 기자 기자 soc8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