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AF, 2011세계육상대회 입장권 최종 승인!

  • 등록 2011.03.01 00:1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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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회표준디자인(GSM), 홀로그램, QR코드 적용 -

 
▲ 2011세계육상경기대회 입장권 ( 일반용 ) 
ⓒ 보도사진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IAAF의 마케팅 대행사인 AMS사와 DENTSU사의 검토를 거쳐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에 사용할 입장권 Layout을 지난 2월 23일 IAAF로부터 최종 승인 받았다.


입장권은 초청용(VIP, 초록색)과 판매용(프리미어F석. 프리미어 S석. A석. B석. C석, 분홍색) 2종류이며, 대회표준디자인(GSM)을 적용하여 대회명과 기간, 장소 등 일반적인 사항과 좌석정보 및 가격, 공식후원사로고, 보안요소, 안내정보 등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이번 입장권은 젊은층의 관람편의를 위하여 입장권에 QR코드를 삽입함으로써 첨단 IT기술을 활용한 경기관람의 편의를 제공하게 되며, 홀로그램 적용으로 위․변조를 방지하였다. 또한, 바코드 시스템으로 입장관리의 신속성과 안정성을 제고하게 되었다.
 
▲ 2011 세계육상경기대회 입장권 ( 초청용 ) 
ⓒ 보도사진
한편, 조직위원회는 당초 3월 2일부터 실물입장권을 희망자에게 교부할 예정이었으나, IAAF의 후원사 선정 등 내부사정으로 최종 승인이 1개월 정도 지연됨에 따라 판매대행사(인터파크) 발권시스템 점검절차 등을 거쳐 인터넷 예매자 중 우편택배 신청자에 대해 3월 21일부터 교부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조직위원회를 통해 단체 구매신청한 자에게는 4월부터 입장권을 교부할 예정이며, 기타 일반 예매자는 8월 1일부터 경기당일까지 대구스타디움 현장판매소에서 실물입장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아울러, 일반 예매자가 8월 이전이라도 실물입장권 발급을 원할 경우 조직위(☏803-9264)나 인터파크 대구지사(☏472-1551) 등에 직접 방문하면 입장권을 교부 받을 수 있다.

조직위는 실물입장권 확정 교부를 계기로 3월 말부터 추진 예정인 마스코트 전국 순회 홍보로드쇼, 각종 이벤트 등을 통해 공격적으로 판매활동을 강화하여 만석관중을 위한 대회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켜 나갈 계획이다.

더타임스 -마태식
마태식 기자 기자 cartoonist-ma@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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