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봉사단, 봄맞이 무등산 정화 봉사 활동 펼쳐

  • 등록 2011.03.11 20:43:54
크게보기

- (사)참사랑봉사단, 11일 깨끗한 무등산 만들기에 힘써

 
▲ 참사랑봉사단 - 무등산 정화 활동 모습
ⓒ 더타임즈 강민경
[더타임스 강민경 기자](사)참사랑 봉사단은 11일 10시 광주를 대표하는 상징물인 무등산 정화 활동에 나섰다.

꽃샘추위에도 불구하고 자원봉사자 30여명이 함께한 이번 봉사활동은 무등산 공원 관리사무소부터 시작하여 토끼등까지 있는 각종 쓰레기를 치우며 봄을 맞았다.

오후부터 풀린다는 날씨 소식에 산을 오르는 한 노부부는 “어디서 이렇게 봉사하는 것이냐?”며 “우리는 우리 몸만 챙기는데 타인을 위해 산과 길까지 챙기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다”고 말했다.

또 나오는 쓰레기를 보던 한 등산객은 “여기는 차도 못 들어 오던데 누가 이런 곳에다가 TV까지 버리느냐”며 “광주 시민으로서 양심을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사)참사랑 봉사단 임찬진 사무국장은 “무등산은 광주의 얼굴이기에 봄철을 맞아 산을 찾는 등산객들에게 깨끗한 마음까지 선물했으면 좋겠다.”며 “무등산 환경정화를 위해 지속적인 캠페인을 벌일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사)참사랑 봉사단은 "아름다운 거리 만들기" "고속도로 주변 정화 활동" "광주천 환경 정화활동" 등 다양한 체육, 문화, 봉사 활동으로 광주지역 대표 봉사단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강민경 기자 기자 kangmingyung@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