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민프로축구단 창단 선포,국내 최초...,

  • 등록 2011.06.10 08:10:10
크게보기

“서울에 시민 프로축구단이 뜬다”

 
▲ 서울시민프로축구단 심블 - 서울시민프로축구단 창단을 앞두고..,
ⓒ 협회 제공
국내 최초 시민주체 축구단 창단
“서울에 시민 프로축구단이 뜬다”
6월15일, 서울광장에서 역사적 발대식...내달 시민주 공모

서울에 시민이 주인이 되는 시민프로축구단이 탄생 한다.
서울시민프로축구단(회장 김동심)은 오는 15일 서울광장에서 서울시민프로축구단 발대식을 갖고 K-리그 17번째 창단을 공식 선포한다.

국내 최초로 시민이 주체가 되는 프로축구팀 창단을 목표로 하는 서울시민프로축구단은 다음 달부터 시민주 공모와 구단 아이덴티티 작업 등 구체적인 창단 일정에 돌입한다. 코칭 스텝 및 선수단 구성은 연내로 마무리 하고 내년 초 동계훈련을 시작할 계획이다. 홈구장은 잠실올림픽 주경기장을 사용한다.

서울시민프로축구단이 내년에 예정대로 K-리그에 합류할 경우 서울시민은 상상 속에서 그리던 더비전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밀란더비(AC밀란 대 인터밀란)처럼 현 FC서울과 격돌하는 서울시민프로축구팀의 더비전은 서울시민을 열광의 도가니로 몰아넣을 것으로 예상된다.

K-리그 진출과 함께 서울시민프로축구단은 국내 구단 최초로 지자체의 지원 아래 생활체육 프로그램도 개발할 예정이다. 서울시 산하 각 구청별 시민생활체육 교육을 활성화하고, 축구계 인력(선수 출신, 퇴직 축구인)을 채용하여 유소년 및 청소년, 여성 및 장애인, 각종 아마추어 팀 등 다양한 계층의 클럽 팀을 지도한다. 중장기적으로는 축구 꿈나무를 조기 발굴, 육성할 수 있는 유스 아카데미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서울시민프로축구단 김동심회장은 “시민의 땀과 열정이 녹아있는 축구는 서울의 또 다른 감동 스토리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하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연고지: 맨체스터 시), FC바르셀로나(연고지: 바르셀로나 시), 레알마드리드(연고지: 마드리드 시) 처럼 서울을 상징하는 국제적인 명문구단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 ”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 서울시민프로축구단 발대식 행사일정
. 행사일시 : 2011년 6월15일(수) 오후 4시-저녁8시30분
. 행사장소 : 서울광장
. 참석인사 : 초청인사 및 서울시민
. 행사구성 : 사전행사-공식행사-축하공연
이경자 기자 기자 cas2829@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