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반포 일대 쇼핑타운 알뜰매장 새단장

2011.07.21 08:17:56

 
ⓒ 더타임즈
강남고속터미널 인근 알뜰 쇼핑객, 지방상인 몰려 북적북적
반포쇼핑타운, 터미널 지하상가 간판 디자인, 리모델링 새단장
신세계, 뉴코아, 자이프라자, 퍼스티지상가에 대형서점, 영화관람도


강남고속터미널 인근 상가들이 전국 최대 규모의 종합 쇼핑타운답게 연일 알뜰쇼핑객, 지방상인, 서점과 영화관을 찾는 사람들로 북적대고 있다.

이 지역은 뉴코아, 신세계백화점 뿐만 아니라 반포쇼핑타운, 터미널지하상가, 자이프라자, 퍼스티지상가들이 한꺼번에 밀집해 있고, 걸어서 10분 거리 이내에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을 구할 수 있는 그야말로 없는 게 없는 곳으로 유명하다.

고급매장은 고급매장대로, 알뜰매장은 알뜰매장대로, 서점이나 영화관을 찾는 사람들은 또 그들대로 어우러져 다양한 재미와 활력이 넘쳐나는 곳이기도 하다.

강남고속터미널 동쪽에 위치한 자이프라자는 재작년 가을 반포자이아파트 입주 시작과 동시에 새로 문을 열어 손님을 맞이하고 있고, 서쪽에 위치한 퍼스티지 상가도 래미안아파트 입주에 따라 신축상가에 깔끔한 디자인 간판을 달고 새출발을 하였으며, 터미널 지하상가는 내년 봄 재개장에 맞춰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하고 휴식공간을 새로 조성하는 등 최신 쇼핑몰로 변신할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또한 8월부터는 북쪽에서 반포의 중심 역할을 했던 반포쇼핑타운이 건물 외관을 전면 보수하고 디자인 간판을 새로 적용하여 이 지역 종합 쇼핑타운의 전체 면모를 전혀 새롭게 일신하게 된다.

30년 전통의 반포쇼핑타운은 그동안 무질서하게 각종 간판 들이 난립하여 사람들의 외면을 받아 왔으나 1동부터 8동까지 정부에서 일부 지원을 받는 등 순차적으로 쇼핑타운을 새단장하여 과거의 명성을 되찾을 준비를 하고 있다.

인접한 뉴코아아울렛 역시 강남지역 실속파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이용한 적이 있을 정도로 알뜰쇼핑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쇼핑에 지치거나 마음의 양식이 필요하면 맞은편 신세계 백화점 지하에 초대형 서점이 들어서 있으므로 신간서적이나 보고 싶었던 책들을 찾아 볼 수 있고, 시간이 조금 더 남는다면 영화관에 들러 최신영화를 한편 보고 나오는 여유를 가질 수도 있다. 도중에 식사시간이 맞으면 쇼핑타운 식당가에 들러 다양한 메뉴에다 퓨전음식까지 골라서 먹고 나와도 된다.

다만 한가지 주의할 것은 이 지역은 대중교통이 워낙 집중하고 있으므로 승용차를 이용할 경우에 교통 혼잡으로 곤란을 겪을 수 있으므로 편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유리하고, 지하철 3호선, 7호선, 9호선과 지선·간선·광역·공항버스 등 다양한 대중교통 노선들이 겹치고 있으므로 사통팔달 마음대로 갈 수 있는 구조를 갖추고 있다.

또한 상업시설 밀집에 따라 휴식공간이 부족한 문제점이 있어 쇼핑타운 운영업체들이 시설보완을 염두에 두고 있으며, 관할 서초구에서도 문화와 생활이 공존하는 최첨단 복합도시를 실현하기 위하여 개발계획을 검토하고 있다.
소찬호 기자 기자 soc8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15길 19 아크로리버파크 107동 1205호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