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원격평생교육원, 7일 2학기 개강

  • 등록 2011.09.07 22:47:31
크게보기

사회복지사∙보육교사 등 국내 대표 학점은행기관으로 9월 7일부터 2학기 시작

사회복지사∙보육교사 온라인 자격취득 전문 미래원격평생교육원(www.tltb.co.kr)이 ‘2011년도 2학기 과정’을 개강한다고 7일 밝혔다.

미래원격평생교육원은 교육과학기술부 산하 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인증센터에서 인증한 정식 학점은행 기관으로,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등의 자격 및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국내 대표적인 원격평생교육기관이다.

9월 7일부터 시작되는 2학기 수강과정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등이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등록 가능하며, 해당 과정에 따른 필수 과목을 이수할 시 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2급 자격증 및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고졸자나 전문대학 졸업자가 정규 대학을 졸업하지 않고도 단기간에 저렴한 비용으로 원하는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의 경우, 영유아 보육법 개정으로 2013년부터 5과목이 더 추가된 17과목을 이수해야 하므로, 지금부터 준비하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에 수강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미래원격평생교육원의 교육은 총 50여명의 국내 전문 교수진을 기반으로 강좌 이수 후 현장실무능력을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양질의 온라인 수업을 제공한다. 시공간 제약을 받지 않도록 100%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며, 수강생들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학습할 수 있게끔 개개인에게 담당 조교가 메일, 유선, SMS 등을 통해 철저한 학습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성적우수 장학금’ ‘보훈장학’ ‘면학 장학’ ‘차상위 장학’ 등의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미래원격평생교육원 이재환 원장은 “고령화가 가속화되면서 40~50대 주부들의 사회복지사, 보육교사에 대한 관심이 해마다 수강생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미래원격평생교육원은 타 기관보다 수준 높은 학습관리와 여러 장학제도로 교육비 부담을 해소하는 데 앞장서고, 나눔과 평생교육을 실천하는 사회적 기업으로서 앞으로 학습자들에게 최대한의 편의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미래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www.tltb.co.kr)나 블로그(blog.tltb.co.kr), 학습지원센터(1599-525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종철 기자 기자 chul812@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