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과 한국과학기술원, 공동협력 업무 협약서 체결

  • 등록 2011.11.23 20:50:49
크게보기

 
- 서남표(왼쪽) KAIST 총장과 김상기(오른쪽) 육군참모총장이 협약서에 사인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더타임즈 강민경기자
[더타임즈 강민경기자] 육군과 한국과학기술원(KAIST)이 공동 관심 프로그램에 대한 상호 협력을 추진하고 군 관련 연구기관간 협조와 공동 노력을 강화하기 위해 22일 육군본부 계룡대 안중근 장군실에서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

김상기 육군참모총장과 서남표 KAIST 총장, 그리고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육군과 KAIST의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서’ 조인식을 가졌다.

육군과 KAIST은 먼저 이번 협약을 통해 안보의식 고취와 국방과학기술에 대한 이해 제고를 위해 기관장 및 유관부서간 상호 인적교류를 확대하기로 했다.

특히 양 기관은 국방기술의 적용과 확산을 위해 무기 및 비무기체계 개발, 군 간부 대상 최고경영자과정 운영, KAIST의 국방융합연구소 설립 및 운영 등에 관하여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또 지난해부터 KAIST에서 군 자녀들에게 과학에 대한 꿈과 비전을 심어주기 위해 여름과 겨울방학을 통해 운영하고 있는 ‘군 자녀 과학캠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운영하기로 했다.

이 외에도 KAIST는 육군장교의 위탁교육을 위한 입학, 학사관리를 지원하고 육군은 KAIST 학생과 교직원에 대한 병영체험을 시행하기로 했다.

김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협약은 KAIST의 첨단과학기술을 국방 분야에 접목함으로써 육군의 전력이 증강되는 계기가 되고 육군의 안보관과 리더십 노하우를 KAIST에 제공하여 발전하는 Win-Win 협약이다”라며 “국내 이공계 대학을 대표하고 수재들만이 입학할 수 있다는 KAIST와 협약식을 맺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고 말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전력증강의 현장에서 첨단 국방과학 기술을 접목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민경 기자 기자 kangmingyung@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