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센터장과 함께 자원봉사센터 힘찬 출발

  • 등록 2012.02.02 08:59:53
크게보기

(사)군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고선풍)가 문승우 국제라이온스협회 355-E (전북)지구 부총재를 센터장으로 임용, 2월 1일부터 3년간의 임기를 시작했다.

그동안 군산시에서 직영체제로 운영되던 자원봉사센터는 센터장을 선임하고 민간인 이사장 중심의 법인센터 운영을 통하여 자원봉사 활성화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기능과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문승우 신임 센터장은 그동안 YMCA이사와 군산노인종합복지관 운영위원으로 활동을 해 오면서 청소년과 노인복지 발전에 힘써 왔으며,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군산지역의 자원봉사를 발전시키는데 초석이 되고자 센터장에 지원했다.

문 센터장은 “새만금시대 군산의 역할과 자원봉사의 중요성을 연계하여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자원봉사자들의 참여율을 제고시키고 다양한 자원봉사를 통하여 내실있는 자원봉사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특히 자원봉사 원칙을 준수하고 책임감 있는 자원봉사활동을 하기 위해 탈당을 하고 향후 정치활동을 하지 않겠다는 약속을 했다.

군산자원봉사센터는 32,000여명의 자원봉사자와 함께 민간이사장과 센터장을 중심으로 자원봉사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나눔과 배려의 자원봉사문화 정착과 확산의 중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연희 기자 기자 waaa917@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