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스마트폰‘울진여행’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시작

  • 등록 2012.03.05 05:22:37
크게보기

- 스마트폰만 있으면 울진여행은 쉽고 가깝다~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문화관광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지난 3월 2일부터 본격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최근 들어 스마트폰 이용자가 급증하자 관광객들에게 쉽게 관광정보 접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용 『울진여행』애플리케이션 이라는 이름으로 앱스토어(App Store)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울진여행’의 주요기능은 15개 테마에 따른 총 142개의 관광콘텐츠 제공 울진지역 내 관광소식 실시간 안내서비스 울진군에서 추천하는 ‘이달의 추천 여행지’ 제공 GPS기반 지도부가서비스(주변 관광지·음식·숙박) 및 쇼핑메뉴 제공 관광객 소통·참여를 통한 ‘여행토크’, QR코드 리더기능 하이브리드 방식의 플랫폼 등이다.

아울러, 직원명함에 QR코드를 삽입해 스마트 폰으로 명함을 스캔하면 모바일 웹을 통한 울진군정보와 『울진여행』 연동으로 손쉽게 접근 할 수 있어 명함마케팅을 통한 관광홍보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울진군관계자는 “스마트 폰 애플리케이션 이외에도 트위터와 같은 SNS를 적극 활용해 생태 문화 관광도시 울진을 알릴 계획이며, 이번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통해 지역 문화관광 홍보 강화로 관광객 유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백광건 기자 기자 kgb02880@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