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남에서 결혼 준비까지 스마트폰 앱으로 해결

  • 등록 2012.03.08 06:59:05
크게보기

데이트코스 등 만남에 필요한 정보부터 결혼자금계산까지 각종 정보 제공

 
국내 스마트폰 사용인구가 2천만명이 넘었다. 게임이나 학습에 필요한 정보에서부터 사소한 일상생활까지 돕는 각종 어플리케이션이 넘쳐난다. 결혼 관련 어플리케이션 역시 결혼정보회사를 비롯해 각종 앱제작사들이 여럿 내놓고 있다. 이 어플리케이션들은 이성과의 만남부터 결혼자금 마련 등 실질적으로 결혼 준비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노사연 이무송의 결혼정보업체 바로연은 타 업체들에 비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활용도가 높은 편이다. 자체 제작 및 배포한 어플리케이션 숫자도 약 20여개 정도 되며, 그 중 ‘어디갈까?-데이트코스’, ‘결혼자금 견적내기’, ‘결혼심리테스트’ 등은 앱스토어 다운로드 상위에 랭크 될 만큼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재미있는 요소와 결혼 관련 정보로 구성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용자들이 구체적으로 결혼에 접근하도록 돕고 있으며 타 업체와 차별화되는 부분이기도 하다.

■ 이성과의 첫 만남을 돕는 어플리케이션

‘어디갈까?’는 데이트에 필요한 알짜 정보들을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데이트 명소로 꼽히는 분위기 좋은 맛집, 유명한 데이트 장소부터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성과의 만남 시 분위기를 탁월하게 이끌 수 있는 장소까지 다양한 데이트 코스 정보를 제공한다.

또 스스로의 성향을 테스트 해봄으로써 처음 만나는 이성을 대하는 태도를 정돈하도록 돕는 어플리케이션도 있다. ‘결혼체질테스트’는 본인이 어떠한 결혼 체질에 가까운지를 테스트하여 이성 앞에서 자신의 장단점을 체크할 수 있다. 아울러 어떠한 이성이 자신에게 어울리는 체질인지도 점검해볼 수 있다.

■ 막연한 결혼, 뚜렷하게 생각하도록 돕는 어플리케이션

요즘 같이 경제문제나 사회적 지위 등의 요건 때문에 ‘결혼 적령기’가 명확하지 않은 시기에는 스스로의 결혼 시기가 언제쯤이 적당할지 막연하게 생각하기 쉽다. ‘결혼적령기테스트’는 성격이나 조건 등 여러가지 심도 깊은 질문 등을 통해 사용자의 정보들을 분석 후 적절한 결혼 나이를 측정해준다.

‘결혼의 정석’어플리케이션은 현직 스타 커플 매니져가 직접 결혼 상식부터 성혼에 이르는 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비밀 상담 게시판도 운영하여 직접 문의를 할 수도 있다.

■ 결혼 준비를 돕는 어플리케이션

결혼은 대부분의 사람에게는 처음 있는 일이기 때문에 프러포즈부터, 웨딩의상, 결혼자금 등 궁금하고 감이 안잡히는 일들이 태반이다. 이러한 부분에서 실질적으로 결혼 준비를 돕는 어플리케이션이 있다.

‘나에게 어울리는 프러포즈’는 각종 테스트를 통해 사용자 본인과 배우자가 될 사람의 성향을 분석한 후 어울리는 프러포즈 방법을 제안해준다. 또 낭만적인 프러포즈 아이템 등을 제공한다. ‘나에게 어울리는 웨딩 의상은?’은 취향을 테스트해 본인에게 어울리는 웨딩 의상을 찾아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결혼자금견적내기’는 결혼에 필요한 준비사항들과 소요 비용을 계산해준다. 결혼식 장소나 생활용품, 예물 등 선택하는 항목에 따라 사용자에게 맞는 견적을 산출할 수 있다.

결혼정보업체 바로연 관계자는 ‘결혼 관련 어플리케이션은 재미로 즐기는 경향들이 있지만, 스스로를 테스트해보고 돌아보는 기회가 되기도 한다’며 ‘이러한 특성을 통해 결혼을 앞둔 이들에게 막연하게 생각하던 결혼을 좀 더 실제적으로 생각하는 것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바로연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은 체험과 테스트 위주로 구성되어있어서 사용자들에게 결혼에 대한 정보를 직접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정보제공을 통해 단순히 만남 횟수 채우기 위주의 운영이 아니라 성혼 중심의 결혼정보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추후에도 지속적으로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통해 타 업체와 차별화를 추구할 예정이다.
김우진 기자 기자 md6778@nate.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