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소비자 권익 증진 위한 협약 체결

  • 등록 2012.03.09 07:54:48
크게보기

 
▲ 한국소비자원 -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업무협약 체결 - (사진=한국소비자원 제공)
ⓒ 더타임즈
[더타임즈 강민경기자] 한국소비자원(원장 김영신)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원장 박영범)은 3월 민간자격 관련 소비자 권익 증진 등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8일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정보 교류 및 협력을 통해 민간자격 시장을 건전화하고 민간 자격 관련 소비자 피해를 예방 및 소비자 권익 증진에 기여하고자 하는 공동 인식에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앞으로 ‘민간자격 관련 실태 조사’, ‘대국민 홍보 및 교육자료 기획, 개발, 제작’, ‘학술·연구발표회 공동 개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양 기관의 양해각서 체결은 최근 경기불안 속에 자격증 취득 등 취업을 준비하는 소비자에게 자격증 허위, 과장광고로 인한 소비자피해를 줄이는데 큰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두 기관의 협력관계 구축은 민간자격증 관련 업체들의 부당한 광고를 방지하는 등 민간자격 시장의 건전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민경 기자 기자 kangmingyung@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