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곳곳서 무궁화동산 만들어

  • 등록 2012.04.06 12:37:51
크게보기

만남인천지부 너나들이 4개장소 동시진행 무궁화의 소중함 알리는 행사

 
- 인천시 계양역 너나들이 식목행사
ⓒ 신창원
순수최대자원봉사단 만남인천지부 너나들이봉사회(이하 너나들이)는 5일 계양,남구,연수,부평지회에서 각각 인천지하철 계양역, 용현동 용정공원, 부평 부영공원 등 3곳에서 나라꽃인 무궁화를 심고 가꾸는데 열정을 다해 눈길을 끌고 있다.

제 67회 식목일을 맞아 진행된 이번 무궁화 행사에서는 무궁화의 역사와 의미를 통해 애국심을 고취시키고 시민들에게 무궁화동산을 조성하여 무궁화 꽃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목적으로 시작됐다.

이번 행사에는 신학용 민주통합당 국회의원, 공항철도 직원 및 관계자, 유치원생, 일반시민과 너나들이 회원 5백 여명이 함께했다.
 
- 인천시 계양역 너나들이 식목행사
ⓒ 신창원
이외에 무궁화차 시음, 무궁화 종이접기 등 무궁화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각종 부스 행사를 운영 행사장을 방문한 많은 시민들과 유치원생들에게 무궁화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알리는데 보탬이 됐다.

이 행사를 계획한 너나들이의 이정석 명예회장은 “무궁화는 우리민족 문화와 밀접한 꽃으로 항상 태양을 향하는 은근과 끈기의 민족성을 상징하는 아름다운 나라꽃이며 반만년 한민족의 역사와 숨쉬어왔던 무궁화 꽃이 대한민국의 국화로써 위상을 되찾기를 바라는 마음이다.”라고 말했다.
신창원 기자 기자 720306@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