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남 정읍 지부 식목일 맞아 나라사랑 무궁화사랑 나무심기

  • 등록 2012.04.09 22:39:44
크게보기

만남 정읍지부 무궁화심다.

 
지난 5일 오전 9시부터11시까지 (사)만남 정읍지부는 식목일을 맞이하여 나라사랑 무궁화사랑 식목행사를 했다.

시에 문의하여 공식적으로 허락받은 호남 장례식장 맞은편에 있는 토지에 100여명이 넘는 만남 자원봉사자 들과 시민들은 약 500주의 무궁화를 심었다.

이날 정읍시의회장 과 장기철 정당인은 감사의 말과 함께 참석하지 못하다는 죄송하다는 내용의 편지를 보냈고,

정읍시 자원봉사센터장 을 대신하여 사무국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 주었다.


이번 무궁화 심기 행사가 더 뜻깊은 것 은 나무를 한반도 모양과 똑같이 하여 심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지나가는 주변 사람들의 관심도 뜨거웠다.

이번 행사에 (사)만남 정읍지부 총무 양귀현 총무는 "무궁화는 우리나라법에 국화라고 기록되어 있진 않다. 하지만 무궁화가 우리나라 국화인 만큼 우리는 무궁화를 사랑하고 아끼자" 라고 말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만남 회원 중 한분은 "이런 뜻 깊은 날에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나무를 심는 것 에 너무나도 뿌듯하고 만남은 정말로 손도장 태극기 등 놀라운 힘을 보여주는 단체인것 같다." 라고 말하였다.

이번 나랑사랑 무궁화 사랑 식목행사는 정읍지부 뿐 아니라 전국적으로 퍼져있는 지부에서도 행사가 실시될 예정이다.
정지민 기자 기자 acec2001@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