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충일 나라사랑 국민행사 (사)만남 행사 열어

  • 등록 2012.06.05 22:37:03
크게보기

대한민국은 당신을 기억합니다’ 시민들의 염원 담아내

제 57회 나라사랑 현충일 기념행사가 만남 회원들과 전주시교육청의 협조로 전주 시내 초등학생들과 함께 고사동 오거리 문화광장에서 열린다.

사단법인 좋은날이 후원하고 민간 자원봉사단인 (사)만남 전주지부와 전주보훈지청이 공동주관하는 이 행사는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는 뜻 깊은 행사로 자원봉사단체와 시민들의 염원이 담겨있다.

이날 보훈지청장과 (사)만남 전주지부장을 비롯해 내빈들과 만남 전주지부 회원들이 참석하여 기념식이 열릴 예정이고 행사 중에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대한민국은 당신을 기억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 체험부스는 오전 10시부터 진행된고, 운영부스에서는 시대별 인물을 탐구할 수 있는 ‘역사관’과 ‘무궁화 꽃 역사 바로 알리기’, 초등학생들이 참여할 "‘손도장 태극기 제작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또한, 전주보훈지청에서는 전북지역 순국선열에 대한 소개와 ‘분향소 참배’예절과 ‘국기게양 및 조기의 의미’에 대한 교육을 담당해 부스를 운영한다.

더불어 만남 전주지부 회원 10여명은 순국선열과 시대적 상황을 알리는 퍼포먼스를 펼쳐 시민들의 깊은 공감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부스 체험에 동참하는 시민들에게 인물탐구 및 역사퀴즈 맞추기를 통해 학생들에게 필요한 학용품과 기념품을 증정하고 행사 후에도 나라사랑의 의미를 되새길 것이다.

한편 (사)만남 전주지부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월4일(월) 보훈대상자에게 감사케익을 전달했고, 연이어 6월8일에도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들의 얼을 기리며 나라사랑의 의미를 깊이 생각하는 범국민적인 현충일 행사로 전개할 예정이다.
임혜영 기자 기자 gpdud2011@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