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생활 어려운 동거부부들에게 행복한 새 출발 기회 선사

  • 등록 2012.07.10 06:50:57
크게보기

늦깍이 결혼식이지만, 오늘부터 행복한 나날

 
- 좌)김상태 포항시 주민복지과장과 신혼부부
그동안 가정형편이 어려워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15년이상 동거를 한 부부들의 무료결혼식이 7일 W컨벤션에서(구.대왕예식장)에서 이색적인 결혼식이 열렸다.

포항시가 무료결혼식을 추진하고 W컨벤션, PCP봉사단이 후원한 이날 결혼식은 기초수급자 부부, 다문화가정 부부, 장애인 부부, 새터민 부부등 모두 10쌍의 결혼식이 치러졌다.

예식은 합동결혼식에 대한 부담감을 없애주고자 일반예식처럼 각 쌍마다 예식홀을 별도배정해 시간대별로 가족, 친지가 모인 가운데 행복한 예식을 치를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번 무료결혼식은 포항시 W컨벤션(회장 현상섭)의 직원들이 ‘사랑나눔 일일호프’를 통한 수익금과 W컨벤션의 영업이익중 일정부분을 기탁받아 결혼식에 필요한 예식홀, 드레스, 턱시도, 신부화장, 사진, 비디오, 하객음식 등 5천여만원의 모든 비용을 부담했다.

또 포스코 P.C.P봉사단(회장 조선내화 김해봉 부사장)에서 경주 힐튼호텔 1박2일 신혼여행 경비(200만원 상당)를 후원했다.

이날 늦깍이 결혼식을 올린 대도동 김모씨(40세, 남)는 “아내가 결혼사진을 남기고 싶어했는데 결혼식을 올리지 못해 사진 한 장 선물하지 못했는데 이번 결혼식으로 아내얼굴에 웃음을 줄 수 있을 것 같다”며, “늦게 맺은 인연이 이렇게 축복받게 될 줄 몰랐다”고 말했다.

이번 결혼식을 추진하고 직접 주례까지 한 김상태 포항시 주민복지과장은 “생활이 어려워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동거부부들에게 행복한 새 출발의 기회를 선사하는 아름다운 동행, 무료결혼식이 건강한 가정! 행복한 사회! 를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필구 기자 기자 dhmail6666@korea.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