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남동, 흥봉이봉사대 독거 어르신 밑반찬 나눔행사

  • 등록 2012.07.13 06:43:37
크게보기

맛있게 드시고 더운 여름 힘내세요

흥남동 흥봉이봉사대(단장 추현예)에서는 지난 10일 흥남동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홀로어르신 밑반찬 나눔행사를 가졌다.

흥봉이봉사대는 흥남동 부녀회와 통장단으로 구성되어 매월 독거어르신에게 밑반찬을 직접 전달해 주고 애로사항을 들어주는 등 어르신들을 지속적으로 보살펴왔다.

특히, 소서가 지나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됨에 따라 어르신들이 입맛을 되찾고 더위를 잘 이길 수 있도록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돼지불고기, 미역줄기볶음, 멸치볶음 등을 정성스레 준비하여 가족들과 함께할 수 없는 홀로어르신들의 마음에 따스한 가족의 사랑을 느끼게 해주었다.
반찬을 받은 한 어르신은 "이렇게 맛있는 음식에, 말벗까지 해주며 아들·딸같이 살갑게 대해주니 외롭지 않아 기쁘고 고맙다"고 말했다.

추현예 흥남동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들에게 웃음을 전해드릴 수 있어 기쁘고 감사하다"며 "예년보다 무더운 날씨에 몸과 마음이 쉽게 지치는 요즘, 왕성한 활동을 하시는 봉사대원들의 열정에 존경의 마음을 전하며 하반기에도 흥남동을 대표하는 봉사 단체로 열심히 활동해줄 것"을 흥봉이 봉사대에게 당부했다.
임혜영 기자 기자 gpdud2011@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