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우여 "日야스쿠니신사 참배, 자제 요청"

  • 등록 2012.08.16 08:54:08
크게보기

"야스쿠니 신사에 합사된 韓위패, 돌려 보내져야"

 
▲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는 전날 일본 민주당 정권에서 처음으로 각료가 야스쿠니 신사를 참배한 데 대해 "자제를 요청한다"고 촉구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야스쿠니 신사는 단순한 국립묘지가 아니다"라며 "야스쿠니 신사 참배는 제국침략주의에 대한 일본의 입장이 드러나는 것"이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또 "야스쿠니 신사에 합사된 한국 위패는 유족의 뜻에 따라 한국으로 돌려 보내져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 10일 독도를 방문한 것과 관련해선 "민주당은 지난날 드미트리 메드베네프 러시아 대통령이 쿠릴 열도를 방문했을 때 이명박 대통령이 왜 독도를 방문하지 않느냐면서 따졌다"며 "이제는 한 마음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

덧붙여 그는 "여야가 일치돼 한 목소리를 냈으면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이날 새누리당 최고위원회는 공천헌금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는 현기환 전 의원에 대한 제명여부를 처리한다. 앞서 새누리당 윤리위원회는 현 전 의원의 재심 청구를 기각하고 제명을 재의결한 바 있다.
유한나 기자 기자 yhn087@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