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마다 ‘골골’? 음료 한 잔에 건강을 담다

  • 등록 2012.09.03 20:01:32
크게보기

환절기마다 ‘골골’? 초가을 면역력 한잔으로 OK!

 

- 감기, 비염 등 환절기 질환 예방 도와주는 건강음료 인기몰이

- 비타민 가득 과일음료부터 원기회복 좋은 한방음료까지 다양

태풍이 두 차례나 휩쓸고 간 후, 아침, 저녁 기온이 한층 낮아졌다. 본격적인 환절기로 들어선 요즘, 계절 변화에 민감한 음료업계에서는 속속 계절 건강음료를 선보이며 고객 몰이에 힘쓰고 있다. 지난 여름, 이례적인 열대야로 고생한 소비자들 역시, 신체 밸런스와 면역력 강화를 위해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음료에 관심을 집중하고 있다.

■ 비타민 듬뿍 ‘과일음료’ 러시

면역력 증진에 좋은 영양소는 단연 비타민. 비타민의 보고 ‘과일’을 활용한 음료가 환절기 인기 아이템으로 떠오르며 속속 새롭게 출시되고 있다.

기능성 과일음료 스무디킹(대표 김성완, www.smoothieking.co.kr)은 최근 비타민 강화 스무디 ‘오렌지 레볼루션’을 선보였다. 오렌지 레볼루션은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과일인 오렌지에 다양한 비타민을 고루 블렌딩한 스무디. 오렌지 본연의 영양소인 비타민C에 비타민A, E와 엽산, 칼슘, 식이섬유, 유산균 등 멀티비타민을 더해 체내 부족할 수 있는 비타민 보충을 도와준다. 특히 항바이러스 효과가 뛰어난 비타민C를 하루 권장량의 140%까지 섭취할 수 있어 면역 증진에 탁월하다. 파파야, 망고도 함유돼 있어 상큼하고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풀무원녹즙은 여성들을 위한 새콤달콤한 과일 녹즙음료 ‘쉬 러브 석류&체리’를 내놨다. 예로부터 양귀비와 클레오파트라가 즐겨 마신 것으로 유명한 석류와 새콤달콤한 식감을 자랑하는 체리를 넣은 음료. 두 과일 모두 비타민과 섬유질이 풍부하다. 특히 음료에 함유된 석류는 지중해 연안 터키에서 친환경으로 재배한 것으로 더욱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환절기 면역력 강화에 특히 신경 써야할 어린이들을 위한 비타민 음료도 있다. 바로 조아제약의 ‘도라에몽 비타민워터’ 시리즈. 열대과일 칼라만시를 활용한 ‘도라에몽 헤라클레스’와 체리맛의 ‘도라에몽 아르테미스’ 2종으로 구성됐다. 비타민C B2, B6 등이 함유됐으며, 1회 제공량의 당 함량은 6g에 불과하다.

■ ‘우리 것이 좋은 것이여~’ 한방차도 인기

전통 한방차도 덩달아 인기몰이 중이다. 건강에 좋은 다양한 약제를 활용해 면역증진은 물론 원기회복에도 도움을 준다.

천호식품에서는 환절기를 겨냥한 건강음료 ‘황기운탕’을 내놨다. 몸에 활력을 주는 황기와 수분 보충에 좋은 맥문동, 새콤달콤한 맛을 더해주는 오미자 진액을 추출해 여름 무더위에 지친 몸을 달래준다. 황기와 맥문동, 오미자는 모두 국산 원료로 사용했으며, 특히 오미자는 전통방식의 옹기에 약 1년간 숙성된 발효효소를 선별해 담았다.

카페 오가다는 쌉싸름한 한약제에 달콤한 과일을 조합한 한방차 ‘배도라지생강차’를 판매 중이다. 달콤한 배와 도라지, 생강의 쓴 맛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 한의학에서 도라지와 생강은 몸의 체온을 높여줘 감기나 천식 등 환절기 질환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제철 꽃의 은은한 향을 담은 전통차도 있다. 올어바웃차는 한국 식용국화인 노란 감국과 빨간 잇꽃을 녹차와 블렌딩한 전통차 ‘시에스타드림’을 선보이고 있다. 국화의 은은한 향과 함께 녹차의 쌉싸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국화에 함유된 비타민A와 홍화의 비타민E는 환절기 무기력감을 없애주고 활력을 불어넣는데 도움을 준다.

스무디킹 마케팅팀 유선화 과장은 “환절기가 다가오면서 음료 시장에서는 면역력 강화에 도움 주는 건강음료 바람이 불고 있다”며 “비타민이 풍부한 음료를 자주 섭취하면서 미리미리 환절기 질환을 예방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신가희 기자 shinygh@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