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청 민원실 도움벨 및 우선(배려)창구 설치

  • 등록 2012.09.13 08:51:00
크게보기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 약자 배려

 

[더타임스 백두산 기자] 경상북도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민원실을 방문하는 장애인, 임산부, 노약자의 편의를 위해 민원실 앞 장애인, 임산부 주차장에 도움벨을 설치하고 내부에는 장애인, 노약자 우선 민원창구임산부 배려 민원창구를 설치하여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따뜻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이에 따라 민원서류 발급을 위해 군청 민원실을 방문하여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이 장애인, 임산부 주차장에 설치된 도움벨을 누르면 호출을 받은 직원(도우미)이 즉시 입구로 나와 전용 우선(배려)창구로 안내하여 편안하게 민원업무를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발급 가능한 민원서류는 주민등록등초본, 인감증명서, 여권업무, 건축물관리대장등본 등 총 12종이다.

 

울진군은 이외에도 거동불편인(1급 장애인) 민원서류 배달제’,‘출생기념 영유아증 및 등본 발급제’,‘전자여권 야간예약제고교생들의 편의를 위해 직접 학교를 찾아가서 주민등록증을 발급하는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민원서비스 실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울진군청 민원실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민원 편의를 강구해 나갈 것이며, 배려가 있는 눈높이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백두산 기자 kgb02880@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