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판다 곰도 ‘강남스타일’에 빠지다

  • 등록 2012.10.09 09:41:55
크게보기

오빤 판다스타일 영상 관심 집중

 

미국 빌보드 1위를 코 앞에 두고 있는 국제스타 싸이의 ‘강남스타일’ 열기가 전세계적으로 뜨거워지는 가운데, 최근 동영상 전문 사이트 유튜브에 ‘오빤 판다스타일(Gangnam Style Panda)’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올라와 전세계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http://www.youtube.com/watch?v=h0pVEoQ9sqw ).
 
이 영상은 와일드에이드(WildAid), 야오 재단(Yao Foundation)과 함께 2012 글로벌 청두 팸바사더(Chengdu Pambassador 2012)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청두 판다 베이스가 제작한 것으로 판다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을 높이고자 만들어졌다.

‘팸바사더’는  ‘판다(Panda)’와 ‘홍보대사(ambassador)’의 합성어로 ‘판다 홍보대사’를 뜻한다.

영국 런던을 배경으로 한 이 영상은 판다가 일반 시민들과 어울려 함께 말춤 삼매경에 빠진 모습을 담고 있어 보는 이들의 웃음을 자아낸다. 특히 판다의 뛰어난 춤 실력과 원작 못지 않는 고퀄리티 영상은 누리꾼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오빤 판다스타일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지금까지 본 패러디 중 최고”(아이디 MinusMask), “판다가 너무 귀엽다”(아이디 Jony Jung), “판다가 혼자 춤 출 때가 최고다”(아이디 Edubell23)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오빤 판다스타일’ 영상은 유투브를 비롯하여 2012 청두 팸바사더 프로그램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http://www.facebook.com/ChengduPambassador) 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스마트폰 사용자들을 위해 모바일 버전( http://vimeo.com/pambassador/gangnam )으로도 공유되고 있다.

한편, 청두 판다 베이스는 야생동물 연구, 포획 사육 및 보호 교육 업무에 참여하는 비영리 단체로, 1987년에 야생에서 허약한 자이언트 판다 여섯 마리를 구조하여 회복시킨 것을 계기로 설립되었다. 108마리의 판다가 건강하게 생활하고 있는 청두 판다 베이스는 세계 최대 규모의 포획 판다 수를 보유하고 있다. 

이연희 기자 waaa917@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