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를 꿈꾸는 청년들, “우리는 평화 통일을 기원합니다”

  • 등록 2012.11.05 07:07:29
크게보기

민주평통 대전지역, 3일 ‘제1회 청년 한마음 통일 축제’ 개최

[더타임스 = 박진주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전지역회의(이하 민주평통 대전지역회의)는 지난 3일, ‘제1회 청년 한마음 통일 축제’를 대전 중구 우리들 공원에서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대전지역 12개 대학 통일 동아리회원과 유스새마을 봉사동아리 등 시민단체가 참여해 준비했으며, 많은 청년들과 대전 시민들이 행사에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 프로그램은 30개 부스에서 북한에 대한 각종 정보와 체험의 장을 마련했고, 2부 순서로 '슈퍼스타 M'을 준비해 청년들의 끼를 다양한 장기를 통해 발산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김경섭 민주평통 대전지역 청년 부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금번 축제를 통해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공동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대전지역12개 대학 통일동아리회원과 유스새마을 봉사동아리가 상호 협력하여 시민들에게 통일에 대한 의식을 전환하며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해 힘을 모으고 실천하는 일등공신의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하종현 민주평통 대전지역 통일동아리 연합 총회장은 “이 축제를 통해 대전시민들에게 통일에 대한 실천방향과 올바른 통일관을 제시하기 위해 개최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 참여한 최윤희 아나운서는 "많은 행사를 가보았지만 이번 축제 통일처럼 모든이가 즐겁고 열정 가득히 참여하는 것을 본적이 없다. 대한민국의 모든 청년들이 밝은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갈날을 기대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박진주 기자 park-jj@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