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국립군산대학교 총장 초청 SOKI국제교류전’ 개최

2012.11.08 13:12:49

오는 13일까지 개최

군산대학교 현대미술연구소(소장 조영배)에서는 (사)한국일러스아트학회(회장 조영철)와 함께 오는 13일까지 군산대학교 황룡도서관 3층 미술관에서 국내외 유명작가들이 참가하는 SOKI국제교류전을 개최한다.

 

지난 7일부터 시작해 일주일 안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는 한국, 독일, 미국, 프랑스, 호주 등 16개국 75명의 디자이너 및 일러스트레이터들이 참여하여 지역적, 문화적 차이에서 오는 다양한 작품들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인도의 Sonal Gupta, 이란의 Mohsen Mirmotahari 등 제3세계 작가들이 다수 참여하여 이채를 띠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 대해 군산대학교 채정룡 총장은 "소키 국제전을 대학에서 개최하는 것은 드문 일로 알고 있다"면서 "이번 전시회에 출품된 작품들은 일러스트레이션의 한계가 어디일까 생각될 정도로 상상력과 표현 방법에 한계가 없는 것 같아 감탄스럽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조영철 (사)한국일러스트아트학회장은 "일러스트레이션은 대중 그 자체"라면서 "일러스트레이션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이때 다양한 나라, 다양한 작가의 다양한 작품 세계에 들어가 보는 것은 매우 즐거운 일이다"고 말했다.

 

한편, 조영배 현대미술연구소 소장은 " 이번 전시회가 일러스트레이션 연구 영역을 확대하는 계기도 맞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지역사회 문화발전, 문화예술교육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계기도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연희 기자 waaa917@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15길 19 아크로리버파크 107동 1205호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