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칠곡군 약목초, 서부권 창의,인성모델학교 연합페스티벌개최

  • 등록 2012.12.01 14:00:18
크게보기

초, 중, 고 교사 및 학생, 학부모 420여명 참석

 

[더타임스=울진 백두산기자] 경북 칠곡군 약목초등학교(교장 문정욱)1130일부터 121일까지 본교 강당에서 모두가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 라는 주제로 2012 창의인성 모델학교 페스티벌을 개최하였다.

 

이 페스티벌은 교육과학기술부요청 경상북도교육청 지정 창의인성모델학교를 3개 권역으로 나누어 운영되는데 그중, 서부권 모델인 학교 (칠곡) 약목초, 대교초, 칠곡고등학교, (구미) 원호초, 상모중, 5개교 연합으로 이루어졌다.

 

페스티벌은 창의인성교육의 우수사례 및 학생동아리 발표를 통하여 창의인성교육프로그램의 확산을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참석대상은 서부지역인 김천, 군위, 성주, 고령, 경산, 청도, 구미, 칠곡교육지원청 소속 초, , 고 교사 및 학생, 학부모 4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틀 동안 알차게 이루어졌다.

 

첫째 날에는 정회원 300여명이 참여, 둘째 날에는 일반 회원 1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식전 행사로 약목초등학교 학생 동아리 그룹사운드 민들레공연과 개회식이 이뤄지고 이어서 각 학교별 2개 팀씩 학생 동아리 발표회가 공연장에서 펼쳐졌다.

 

이어서 동아리 체험활동 부스 및 실적물 참관이 이어졌으며 잠시 휴식 후 각 학교별로 학교운영사례를 발표하였다.

 

칠곡 약목초등학교는‘33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으로 창의 인성을 꽃 피우는 약목교육구미원호초등은! 사랑! ! 을 가꾸는 글로벌 창의인재 기르기칠곡 대교초등은다름과 바름 교육과정으로 대교스타 키우기구미상모중학교는채움, 나눔, 소통으로 나의 길을 찾아가는 창의인성칠곡고등학교는‘<칠곡보감>이 만들어가는 사랑나눔의 명품학교 드라마!’에 관한 사례 발표를 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학생 동아리 발표에 이어 동아리 활동 체험 부스활동도 큰 호응을 얻었는데 학생들이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에 동아리 활동으로 운영하고 있는 내용을 직접 체험하고 운영의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축하인사에서 우상락 교육장은 이 페스티벌을 통하여 새로운 가치 창조인 창의와인성 함양의 방안을 모색하고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소감을 밝혔다.

 

백두산 기자 kgb02880@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