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울진소방서, 맞춤형 노인소방안전 교육 실시

  • 등록 2012.12.10 19:48:14
크게보기

[더타임스=울진 백두산기자] 경북 울진군 울진소방서는 지난 7일 울진 관내 어르신 40여분을 대상으로 국민생명보호정책 추진과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한 맞춤형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난방기구 취급부주의로 인한 화재 발생과 눈길 미끄러짐 등 각종 안전사고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울진소방서는 각종 재난 발생시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큰 노인들에게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이를 통해 안전사고에 대한 대처능력을 함양하고자 하였다.

 

이날 교육은 예방홍보담당 외 3명을 강사로 화재발생 조건 및 화재예방요령, 화재시 대피요령, 소화기 사용법 등을 중심으로 실시했다.

 

단독 경보형 감지기 시연함을 이용해 감지기 작동 방법 및 주택소방시설 설치 의무에 대한 내용도 함께 설명했다.

 

또한 생명을 구하는 사람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심폐소생술 실습 등 응급처치교육도 병행하였다.

 

신병진 예방홍보담당은 전기장판 등 난방 기구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오늘 교육을 통해서 사전에 위험요소를 제거하고 예방하여 어르신들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두산 기자 kgb02880@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