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군산대 WISET전북지역사업단, 최우수 등급 받아

2013.01.31 18:50:17

 

[더타임스 이연희 기자] 전북 군산대학교 WISET전북지역사업단(단장 군산대 김동익교수)이 2012년도 사업 평가 결과 최고 등급인 S등급을 받았다.

 

WISET은 한국여성과학기술지원센터가 교과부의 지원을 받아 우수한 여성 이공계 인재를 육성·지원하는 사업으로 전북에는 주관대학인 군산대에 WISET전북지역사업단이 설치돼 있다.

 

군산대학교가 전년도 평가에서 1위에 해당하는 최우수 S등급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입사희망기업 분석경진대회를 개최하여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실제적으로 강화했고, 공학실험 컨텐츠를 개발하여 현장에 보급하는 등 성과확산의 효과가 컸으며, 명확한 목표 아래 지역 특성을 살린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한편, 프로그램 이수 후 경험과 연관한 분석 등 사업 효과 추적을 위한 모니터링활동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기 때문이다.

 

지난해 군산대학교는 중학교에서 자체적으로 공학관련 실험실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공학 관련 실험 컨텐츠 13개를 개발하여 실험실습 매뉴얼북을 제작 배포하고, 개발된 컨텐츠 활용을 위한 교사연수회도 개최하는 등 여성공학 친화적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는 토대를 구축했다.

 

아울러 입사희망 기업 분석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이공계 여학생들이 입사희망 기업에 대한 분석기법을 배울 수 있도록 하여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 등 많은 활동을 하였다.

이연희 기자 waaa917@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15길 19 아크로리버파크 107동 1205호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