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경계 전담부대 "더욱 견고한 안보를 위해~"

  • 등록 2013.03.02 11:18:58
크게보기

지난 28일, 육군 32사단 세종특별자치시 경계 전담부대 창설

[더타임스 박진주 기자] 지난 2월 28일 세종시 금남면 국곡리 육군 제32사단에서 세종특별자치시 경계 전담부대 창설식 행사가 개최됐다.


이날 창설식 행사에는 육군 제32보병사단장 등 군관계관과 세종시장, 세종시 의회의장, 통합방위협의회 위원, 등 내·외 귀빈이 참석했고, 세종시 전담부대 현판식에 이어 창설식 행사, 세종시 통합방위지방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창설식을 실시한 세종시 전담부대장 이일권 중령은 “부대 전장병은 세종시민을 위하고 유사시 적으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켜내는 군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여 지역 주민으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세종시 전담부대가 되겠다.”고 말했다.


통합방위지방회의에 참석한  유한식 세종시 통합방위의장은 “정부행정기관 등 국가 중요시설이 많은 세종시에 전담부대가 창설되어 믿음직스러우며, 세종시 통합방위협의회는 세종시 전담부대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육군 32사단은 공주시에 위치한 공주대대가 세종시 및 공주시에 대한 통합방위 임무를 수행하면서 여러 가지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 세종시 전담부대가 창설되면서 세종시에 대한 통합방위 임무를 전담하여 수행하게 됨에 따라 재해·재난 및 비상사태 시 민·관·군·경의 유기적인 통합방위체제를 확립하여 지역 안정성이 증대되고 국가 및 군사 중요시설에 대한 방호력을 강화시켰다.

 

또한, 세종시 지역에 거주하는 예비군 훈련을 세종시 전담부대가 실시함에 따라 세종예비군 훈련장에 대한 체계적인 훈련준비 및 교관 지원, 성과 있는 훈련을 실시로 세종시 예비전력의 전투력이 크게 향상되어 튼튼한 안보력으로 세종시 발전에 큰 뒷받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진주 기자 park-jj@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