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제천교육지원청, 교육도구 활용 연구 활발

  • 등록 2013.05.14 16:33:23
크게보기

[더타임스 김병호기자]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원)이 11일 내토초등학교 시청각실 및 교실에서 '학습플래너와 창의․인성․소통 교육도구 활용 워크숍'을 개최했다.

토요일임에도 불구하고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사 13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은 오전 개회식에 이어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학과 하태민 교수가 ‘학습의 뇌과학적 이해를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력 향상 및 인성교육 방안’이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했다.

점심 식사 후 3개조로 나뉘어 세 개의 체험관을 순회하며 긍정적 자아를 이끌어내는 방법(자아선언문, 콩나물카드, 두드림), 즐거움과 성찰을 이끌어내는 방법(프리즘, 즐사성 팀빌딩), 감정과 욕구를 존중하는 방법(느낌카드, 씨앗카드)등을 모두 체험했다. 마지막으로 체험관 4에서는 참여 교사 전체가 학교 적용 아이디어 모으는 방법(원더링 플립차트 방식)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은 다음 마무리 강연으로 워크숍을 마감했다.

“이렇게 알차고 좋은 연수라면 어디라도 달려가 받고 싶은데 우리 지역에서 이루어져 너무 좋아요.”라고 소감을 말한 왕미초 김현숙 교사에 이어, 김순옥 교사는 “오늘 배운 플래너 및 교육도구들을 우리 반 아이들의 기초학력향상과 바른 품성교육에 실제로 적용시켜보고 싶어서 빨리 월요일이 되었으면 좋겠어요.”라며 의욕을 다졌다.

이 날 이루어진 워크숍은 충청북도교육청에서 주최한 가운데 11개 시․군교육지원청 중 제천교육지원청을 시작으로 충북의 모든 지역교육지원청에서 차례로 개최하여 교사들에게 행복한 교육실천의 도구와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김병호 기자 kbh6007@daum.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