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2013 전통시장 중소상인 서비스교육 실시

2013.06.14 03:59:29

강원도 전통시장, 마음으로 다가가는 감성시장으로

강원도는 도내 55개 전통시장 상인 300명을 대상으로 친절서비스교육을 17일부터 18일까지 2일간 춘천 강원숲체험장과 강릉 선교장에서 총 4회에 걸쳐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최근 막대한 자본력과 유통망을 앞세운 대형마트·SSM의 입점으로 골목상권이 점차 잠식되어 가는 유통환경의 변화와 고객의 변화된 서비스 요구에 성공적으로 대응하여 전통시장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은 "유머서비스로 행복한 고객만들기" "서비스 이미지 메이킹"등의 내용으로 사례, 실습, 게임, 동영상시청으로 진행되며, 시장상인들은 예전의 사고방식을 과감히 탈피하여 고객중심의 사고의 전환을 통해 고객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실천방법을 교육받는다.

이번 중소상인 서비스교육은 바쁜 여건에도 불구하고 많은 상인들이 참여한 만큼 변화한 환경에 대한 정확한 인식 및 경영마인드 함양은 교육생뿐 아니라 주변 상인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어 변화한 환경에 전통시장이 적응하고 자생력을 갖추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지금까지는 도내 전통시장의 시설등 낙후한 제반여건으로 인프라 구축에 집중하였다면 지금부터는 상인 스스로의 의식변화를 통한 경영마인드 함양 또한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시기이다.

시장의 지속적인 활성화를 위해서는 기본적인 편의시설도 중요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고객의 요구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서비스 마인드가 요구되는 시대가 도래하였다.

장철규 道 경제진흥국장은 이런 시대적 흐름에 대응하고자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서비스 교육을 실시할 계획임을 밝히는 한편, 우리 전통시장만의 정과 현대적 서비스가 공존하는 전통시장만의 특별함을 만들어 고객에게 마음으로 다가간다면 고객의 발길은 다시 돌아 올 것이라고 전망했다.

[더타임스 임혜영 기자]

임혜영 기자 gpdud2011@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15길 19 아크로리버파크 107동 1205호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