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연구소 사무실 개소식

2013.10.20 07:41:06

세종교육의 희망을 여는 개소식에 송명석 소장의 충남 희망을 노래하다.

세종교육연구소(소장 송명석 박사, 한국교원대학교 초빙교수)1014일에 수준 높은 세종교육의 내일을 열망하는 내 외빈 인사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합 사무실 개소식을 개최 하였다.

 

세종교육연구소는 조치원여중 앞에 있는 무일세종교육연구소와 천안에 충남희망교육연구소를 통합해 조치원읍 남리309번지 소재의 효성세종병원 건너편에 사무실을 개소하였다.

 

송명석 소장은 세종 교육의 미래를 위해 <세종교육의 내일! Smart Jump Up!!>이란 슬로건 아래, 입시와 올바른 교육에 열망을 가진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진로 진학 컨설팅 무료상담으로 지역사회에 지속적으로 봉사를 해오던 차, 향후 발전하고 있는 세종시에 확대된 연구소를 개설하게 되었다.

 

지금은 학부모와 교사 그리고 입시 전문가를 대상으로 입시 전문가 과정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한민족미래연구소와 함께 청소년 복지 프로그램인 청소년 자살 예방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중이다. 차후에 청소년 자살 예방 프로그램은 맞춤형 교육으로 학교별 섭외 후 방문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그리고 119일 오후 2시 세종시 홍익대학교 국제연수원에서, 세종교육연구소장이며 한국교원대학교 초빙교수인 송명석 박사의 자녀 교육 신서인 <자녀의 마음을 여는 코칭 맘 스토리>라는 저서로 출판 기념회를 가질 예정이어서 세종시 교육계에 신선한 바람이 기대되고 있다.

 

충남 청양 화성 출신인 송명석 박사는 공주고, 공주사대 교육학과를 졸업하고 한국교원대 영어교육 석사, 전북대학교에서 영문학 박사를 취득했다.

또한 영국의 캠브리지대, 미국의 Pennstate, 호주의 USQ, 핀란드 헬싱키대에서 TESOL코스를 수료했다. 송 박사는 보령 웅천중학교에서 교직을 시작했으며 충남해양과학고, 대천고, 대천여고, 충남과학고, 공주사대부고, 공주고, 호치민한국국제학교, 금산여중에서 중등교사로 근무했다. 또한 대천대, 혜전대, 한국영상대, 순천향대, 공주교대, 공주사대에서 강의를 했다.

현재 한국학교컨설팅연구회 이사, 한국글로벌영어교육학회 이사와 대한언어학회 부회장, 세종내일교육포럼대표를 맡고 있으며 세종교육연구소장과 한국교원대 영어교육과 초빙교수로 근무하고 있다.
 

 

.

이경자 기자 cas2829@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15길 19 아크로리버파크 107동 1205호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