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 데이, 연인들이 추천하는 홍대맛집은 어디?

2014.02.12 16:50:25

나폴리 화덕피자와 생면파스타 전문점, kitchen 485

연인들을 위한 발렌타인 데이가 다가오고 있다. 한 설문조사 업체에 따르면 32%의 연인들이 발렌타인 데이에 사랑하는 이와 로맨틱한 저녁식사를 하고 싶다고 할 정도로 이제 데이트코스로 맛집을 찾아가는 것은 필수요소가 됐다. 특히 홍대, 합정, 상수역 주변에는 맛집들이 여기저기 포진해 있어 발렌타인 데이를 앞둔 연인들을 설레게 한다.

(사진: kitchen 485 외부전경)

수많은 홍대 맛집 중에서도 형형색색의 파스타와 참나무 장작으로 장식된 테라스가 눈길을 끄는 곳이 있다. 바로 나폴리 화덕피자와 생면파스타 전문점 kitchen 485가 그 주인공이다. kitchen 485의 나폴리 화덕피자는 맞춤 제작한 참나무 장작 화덕에서 섭씨 485도로 1 30초간 구워낸다. 전기나 가스화덕은 조작이 편리하지만, 수분을 빼앗아 피자 도우를 건조하게 만드는 단점이 있다. kitchen 485는 수분조절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장작 화덕을 사용해 겉은 바삭하고 속이 부드러운 피자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 ‘kitchen 485’ 내부모습)

특히, 땔감으로 사용하는 참나무는 나무의 향이 강하지 않으므로 피자에 들어가는 식재료의 풍미를 최대한 살릴 수 있다. kitchen 485는 질 좋은 화덕용 참나무 장작을 얻기 위해 허가된 채취장에서 체인톱을 사용해 알맞은 크기로 직접 준비한다.

 

또한, 파스타 생면은 매장에서 2.5마력의 압력으로 직접 뽑아낸다. 생면은 건면에 비해 쫄깃하고 부드러운특징이 있다. 매장에서 직접 만들므로 방부제, 조미료 등의 화학첨가물을 일절 넣지 않는다. 신선도를 위해 야채와 버섯은 서울 근교에서 유기농으로 손수 재배하고, 일반 플레인 파스타뿐만 아니라, 고추, 시금치, 먹물이 들어간 kitchen 485만의 특별한 파스타 생면을 매장에서 직접 만든다.

 

kitchen 485대표메뉴로는 꽈뜨로 포르마지피자와 새우 크림 고추 페투치니파스타를 들 수 있다. 꽈뜨로 포르마지 피자는 2013 2 6kitchen 485 오픈 이래, 3,000판 이상이 판매된 베스트셀러이다. 2가지 치즈만을 사용하는 고르곤졸라 피자와 달리, 꽈뜨로 포르마지 피자는 기후와 환경이 다른 이탈리아 4개 지역에서 직수입한 4가지 치즈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그라나 파다노치즈보다 한 등급 위인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치즈가 듬뿍 들어 있어 고소함과 더욱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사진: kitchen 485의 대표메뉴 중 하나인 꽈뜨로 포르마지피자)

 

또한, ‘새우 크림 고추 페투치니파스타는 고추, 계란, 이태리산 세몰리나 밀로 직접 만든 매콤한 고추면에 새우와 크림이 잘 어우러진 크림 파스타이다. ‘매콤한 고추면이 계속해서 땡기는 맛이 있어 크림파스타가 느끼해 끝까지 못 드셨던 분들에게도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사진: kitchen 485의 대표메뉴 중 하나인 새우 크림 고추 페투치니파스타)

1시간 반 정도 지하철을 타고 찾아왔다는 한 커플은 맛도 좋지만 분위기가 너무 좋아 자주 찾는다, “마치 이태리 장인이 구두를 만드는 것처럼, 수제피클, 소스, 생면, 심지어 땔감에 이르기까지 직접 재료를 손질하고 만드는 장인정신으로 뛰어난 맛을 내는 것 같다고 엄지 손가락을 치켜 세웠다.

31년째 이탈리아 요리사라는 외길을 걷고 있는 오너 셰프 태재성씨는 "연인과 함께하고 싶은 발렌타인 데이를 위해 맛은 물론 달콤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이태리 요리사 분들이 벤치마킹을 위해 방문하는 회수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단골 손님 중에서 비슷한 컨셉으로 매장을 내고 싶다는 문의가 종종 있어 매장을 늘리는 것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자웅 기자 bay73@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15길 19 아크로리버파크 107동 1205호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