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중심의 식생활 대국민 공모전” 작품 선정하고 시상식 진행

2014.09.25 13:41:17

아침식사 제대로, 가족건강 대대로!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주관한 밥 중심의 식생활 대국민 공모전시상식이9 24() 농정원 5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시상식에는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정원 관계자들과 공모전에 입상한 입상자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올해 처음 실시된 밥 중심의 식생활 대국민 공모전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영양학적으로 우수한 쌀과 밥이 중심이 되는 식단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국민들에게 대대적인 쌀 소비 촉진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기획되었다. 지난 6 9일부터 7 30일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되었으며 슬로건, 아이디어, UCC, 우수교육 사례 등 4가지 부문으로 나누어 총 3,297건의 작품이 접수될 만큼 국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공모전에 응모된 슬로건, 아이디어, 우수교육 사례는 2차례에 걸친 전문가 심사를 통해 엄격하게 평가되었으며, UCC부문 역시 네티즌 투표를 포함한 3차례의 심사를 거쳤다. 심사결과 부문 별 대상, 금상, 은상, 동상 1명씩 총 16명의 입상자와 총 40명의 참가상이 선정되었다.

슬로건 부문 대상에는 아침식사 제대로, 가족건강 대대로!(수상자 정태종)’, UCC 대상에 밥심원정대(수상자 유석준)’, 우수 아이디어 대상에 마더! ! 프로모션(수상자 김한욱)’, 우수 교육 사례 대상에 서울 옥수초등학교 식품 안전 지킴이 동아리와 함께 하는 쌀 사랑 밥 사랑(수상자 신윤자)’이 선정되었다.

특히, 슬로건 부문 대상 아침식사 제대로, 가족건강 대대로!’는 거의 모든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UCC 부문 대상 밥심원정대는 아침 식사는 거르고 점심·저녁 식사는 인스턴트 음식으로 해결하는 자취생에게 밥심원정대가 찾아가 함께 밥을 차려먹고 밥심을 준다는 유쾌한 내용과 아이디어로 네티즌 투표에서도 큰 인기를 얻어 눈길을 끌었다.

시상식에서는 최종 16명의 입상자에게 상장과 함께 약 850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되었으며, 그 외 참가상 40명에게는 3만원 상담의 온누리 상품권이 증정되는 등 푸짐한 상품과 경품이 제공되었다.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들은 2014년 하반기 홍보 공동 슬로건으로 사용되고 쌀 소비 영상 SNS 전파에 사용되는 등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쌀과 밥의 중심이 되는 식생활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적극 활용된다.

밥 중식 식생활 대국민 공모전을 주최한 농림축산식품부의 관계자는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좋은 작품들이 많이 응모되었다.”며, “수상작들을 통해 앞으로 쌀 소비 촉진 홍보 사업에 적극 활용하여 국민의 건강과 쌀 산업이 동시에 발전할 수 있는 계기로 삼고자 한다”고 밝혔다.

 [더타임스 전형우 기자]

전형우 기자 romio09@live.co.kr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15길 19 아크로리버파크 107동 1205호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