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뱅크, 브레쉬에비뉴와 ‘스탬프백 서비스’ 제휴 계약 체결

  • 등록 2015.05.29 10:1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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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종이쿠폰 대신 스마트폰에 직접 도장 찍는 방식으로 고객서비스 강화


페이뱅크(대표 박상권)는 유럽식 베이커리카페 전문점인 브레쉬에비뉴와 ‘스탬프백(STAMPbag) 서비스’에 대한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베이커리 카페 초창기라고 할 수 있는 2011년 첫 점포를 오픈 한 후, 현재 수도권을 중심으로 15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브레쉬에비뉴(www.breshavenue.co.kr)는 ‘스탬프백 서비스’의 도입으로 고객서비스를 크게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계약으로 도입되는 ‘스탬프백 서비스’는 기존에 종이쿠폰이나 구매 영수증 확인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되었던 로열티 서비스를 디지털 스탬프를 적용한 스마트폰 기반의 어플로 구현한 혁신적인 서비스다.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고객이 브레쉬에비뉴 매장에서 빵을 구입 후 계산 시 ‘스탬프백’ 어플이 설치된 본인의 스마트폰을 제시하면 점원이 고객의 스마트폰에 직접 스마트 스탬프를 찍어주는 방식으로, 재미있고 신선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브레쉬에비뉴는 이를 통해 고객의 방문횟수, 구매금액 누적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로열고객에 대한 이벤트/쿠폰 정보 푸시알림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브레쉬에비뉴 이상욱 본부장은 “스마트화 시대에 맞지 않는 종이쿠폰과 적립카드 등 낡고 단순한 방식의 고객서비스에서 벗어나, 아날로그 감성의 외형과 과학적인 디지털의 만남 ‘스마트 스탬프’의 도입을 통해 CRM을 획기적으로 강화시킬 것”이라며, “이를 통해 매장의 매출 증대와 브랜드 이미지 상승효과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페이뱅크 박용주 총괄팀장은 “스탬프백 서비스’는 도장을 찍어 인식된 고객등록정보를 바탕으로 사용빈도, 이용패턴분석 정보제공, 마케팅 실행에 따른 반응에 대한 정보를 분석할 수 있다”며 “이번 제휴 계약을 통해 매장에 방문한 고객을 단골로 유도하여 인지도 상승 및 스탬프백을 활성화시키며, 매장홍보를 하는 일석 삼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

 

페이뱅크의 스탬프백 운영 매장은 커피, 제빵, 비어, 아이스크림 등 주로 요식업에 적용되고 있으며 의류브랜드까지 확장하고 있다. 주요 프렌차이즈로는 마루가메제면, 오사카오쇼, 소복소복, 헌치스핫도그, 뉴욕버거, 뚱스밥버거, (HUM), 딸기가좋아, 더맛쪽갈비 등이 있다.

 

브레쉬에비뉴는 치열한 커피 전문점의 시장 상황 속에서도 안정적인 성장을 거두고 있는 건실함을 자랑한다. 이는 디저트와 식사개념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유럽풍 베이커리와 이미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은 카페 공간의 어우러짐으로 커피와 베이커리 매출의 시너지 효과를 추구하는 베이커리 카페이기 때문이다문의: )페이뱅크 (1600-6452 / www.paybanks.co.kr)


[더타임스 최자웅기자]
최자웅 기자 bay73@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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