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로 가득한 3월의 호주 퀸즈랜드, 떠나볼까?

2016.04.30 14:57:43

- 뮤직페스티벌부터 과학페스티벌까지 축제의 장 호주 퀸즈랜드

여행 비수기로 알려진 3월은 사실 축제 성수기다. 능란한 여행자들이 경험하고 싶은 축제 리스트를 앞에 두고 행복한 고민에 빠지는 시기이기도 하다.

3월, 퀸즈랜드주에는 예술부터 음악, 과학, 스포츠까지 다양한 축제가 기다리고 있다. 홍보대사인 가수 비가 퀸즈랜드주에서의 경험에 대해 “자연과 모험과 문화의 집합체”라고 표현했을 정도니 믿고 떠날만하다.


◆블리치 페스티벌

골드코스트 문화예술계 대축제인 ‘블리치 페스티벌’이 3월 4일부터 20일까지 골드코스트 해변을 배경으로 펼쳐진다. 음악이 라이브로 연주되는 가운데 설치미술과 전시, 거리 축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3주간 계속된다. 퀸즈랜드의 자연을 배경으로 상연되는 공연이 백미로 회자되는데 올해는 에반데일 호수를 배경으로 한 서커스 공연이 예정되어있다.


◆누사 서핑 페스티벌

세계 최대의 서핑 축제 ‘누사 서핑 페스티벌’이 3월 5일부터 12일까지 선샤인 코스트를 뜨겁게 달군다. 600명 넘는 서퍼가 대회 참가 확정,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남자 부문 9개, 여자 부문 4개, 팀 부문 등의 대회 프로그램을 비롯해 공연, 코스튬 파티, 서핑견 워크숍 등 비대회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열려 서핑을 하지 못하더라도 즐길 거리가 많다.


◆물루라바 트라이애슬론 페스티벌

올림픽 기준을 충족, ITU 월드컵 개최지이기도 한 물루라바에서 3월 11일부터 13일, 트라이애슬론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세계적인 트라이애슬론 선수부터 처음 참가하는 아마추어 선수까지 다양한 참가자들이 물루라바로 모인다. 직접 트라이애슬론에 참가하지 않더라도 선샤인코스트를 배경으로 역동하는 참가자들이 만들어내는 활력을 느끼는 것 만으로 충분히 재충전의 전기를 얻을 수 있다.

한편, 3월 호주 퀸즈랜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http://www.queensland.com/en-US/Events 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김재영 기자 aw_jy@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15길 19 아크로리버파크 107동 1205호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