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팩토리, 모바일택스와 ‘컴파인’ 솔루션 도입을 위한 제휴계약 체결

2016.10.12 13:46:58

이번 제휴 계약을 통해 ‘컴파인’ 솔루션을 실제 시장에 적합한 제품으로 최적화 제공


클라우드 메시징 솔루션 전문 스타트업 에이팩토리(대표 엄순기)는 올해 10월 출시 예정인컴파인(COMFINE)’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모바일 기반 회계장부작성과 세금신고 대행업무 어플 개발 및 관리운영 업체인 모바일택스(대표 마원호)와 서비스 이용계약 및 공동마케팅 제휴계약을 체결하고, 막바지 상용화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모바일택스는내 손 안의 세무사을 모토로 개발되었으며, 모바일택스만의 자체 자동화 솔루션을 통해 신용카드 영수증이나 전자 세금계산서를 자동으로 전산화되고, 이를 통해 매입, 매출액뿐만 아니라 누적 예상 세금까지 산출해 있다는 점에서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기존에는 세금 납부일이 되어서야 알 수 있었던 세액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어 재무계획을 미리 세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경비가 누락되는 것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고, 자동화된 회계처리와 자료수집 절차의 간소화 덕분에 세무대행수수료도 기존 대비 3분의 1수준까지 낮아져 1 3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모바일택스 대표이사인 마원호 회계사는모바일택스는 복잡한 세무업무를 전담할 인원을 둘 여력이 없는 소상공인을 겨냥하여 개발한 어플로, 개인사업자들에게 보다 간단한 세무업무와 실시간으로 매입, 매출액과 납부해야 할 세액을 확인하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이번 에이팩토리의컴파인솔루션을 통해 사업주와 실시간 상담이 가능해져 전국으로 서비스를 확산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에이팩토리가 제공하는컴파인서비스는 모바일택스와 사용자(사업자)와의 온라인서비스에 따른 기존의 세무서비스처럼 고객과 쉽게 접촉하기 어렵다는 단점을 보완하여, 사업주는컴파인솔루션의 메시징 서비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전문세무사와 세무관련 자문, 회계처리 방법 등에 대해서 쉽고 빠르게 고객응대 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서비스이다.

 

‘에이팩토리’ 엄순기 대표는에이팩토리는 스타트업기업이나 IT관련 중소형 기업들이 손쉽게 메시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출시한 제품이컴파인이다.” 모바일택스와의 서비스 이용계약 및 공동마케팅 제휴 계약을 통해 실제 시장에 적합한 제품으로 최적화하여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또한 엄대표는 단순히 메시징 서비스뿐만 아니라, 매출 및 지출과 관련된 결제, 계좌송금 등 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공동 협업하기로 했다.”고 밝히며 “1인미디어 전성시대에 맞춰 1인 미디어 사업자 및 솔루션 제공업체와 협업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자웅 기자 bay73@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15길 19 아크로리버파크 107동 1205호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