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다랑어 양식 본격 착수

  • 등록 2009.06.24 15:59:45
크게보기

남해수산연구소, 통영 해역 참다랑어 참다랑어 양식 산·연 공동연구

 
ⓒ 더타임스
국립수산과학원 남해수산연구소는 남해안에서의 내파성가두리를 이용한 참다랑어 양식 기술개발을 본격 수행하기 위해 참다랑어 연구교습어장을 확보하고 산·연 공동연구를 위한 민간 참여업체를 선정하였다.

어장면적 10ha 규모인 참다랑어 연구교습어장은 경남 통영시 욕지도 연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곳에서 앞으로 5년간 참다랑어양식 기술개발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진다.

산·연 공동연구를 위한 민간 참여업체는 통영시에 가두리 양식기반을 둔 인성수산과 20년 이상의 어류양식 경력을 자랑하는 남평수산을 산업체로 선정하였다.

또한, 현재 통영 욕지도 연구교습어장 인근 가두리양식장에는 2년산(체중 13~15kg) 자연산 참다랑어를 확보하여 양성시험을 실시하고 있다.

남해수산연구소는 민간 참여업체와 함께 향후 5년간 동 연구교습어장에서 참다랑어 사료개발과 어병대책 기술개발 등을 실시하고, 적조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부침식 가두리를 서둘러 개발할 것이다.

아울러 어미화 사육시험을 통하여 인공종묘생산에 의한 완전양식 기술개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남해수산연구소에서는 연구교습어장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남해수산연구소, 통영시, 민간 참여업체간 참다랑어 양식 기술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할 계획이며, 오는 8월 하순에는 통영에서 참다랑어 국제심포지움을 개최 연구교습어장을 우리나라 남해안 참다랑어 양식의 메카로 육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더타임스 부산.경남취재본부 김재곤 기자.
김재곤 기자 기자 kjk4898@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