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바다목장 수중테마파크 직접 확인하세요

  • 등록 2009.07.04 09:43:02
크게보기

관광형 바다목장 어장 및 자원조성 수중사진 촬영대회 개최

 
ⓒ 더타임스 김재곤
국립수산과학원은 울진바다목장의 수중테마파크 어장과 자원조성 현황을 홍보하기 위하여 오는 7월 11일에서 12일까지 경북 울진군 평해읍 직산리 연안에서 수중사진 촬영대회를 개최한다.

울진바다목장은 2002년부터 동해안 특성의 청정수역과 해양관광을 고려하여 어업과 관광을 조합한 관광형 바다목장으로 조성 중에 있다.

바다자원 유도형 인공어초 시설과 해중림을 이용한 어장조성, 강도다리, 조피볼락, 넙치, 전복, 해삼 등을 방류하여 자원조성도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관광체험시설로 퇴역 함정, 강제침선어초 등을 이용한 수중 관광, 생태체험과 인공낚시터를 시설할 계획이며, 2012년 완공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울진군과 다이버전문 잡지사의 후원으로 전국의 수중사진 전문가 등 약 70여명이 참가하여 퇴역 숙영정, 강제침선어초, 어패류형 어초단지, 해중림, 우렁쉥이 조성지 등에 대하여 접사와 광각 부분으로 나누어 실시할 계획이다.

국립수산과학원에서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울진바다목장사업에 대한 대국민 이해와 바다목장사업이 숨쉬는 연안, 풍요로운 어장, 고급화된 자원이용을 가능하게 하며, 국민의 휴식 공간 확대로 바다와 어촌의 관광 활성화를 이루어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도록 할 계획이다.

더타임스 부산.경남취재본부 김재곤 기자.
김재곤 기자 기자 kjk4898@naver.com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