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조직문화 혁신 일환, 부서 간 소통과 협업 강화 나서

  • 등록 2025.03.11 17:11:24
크게보기

먼저 인사하기’관련 운동을 다방면으로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공직 내먼저 인사하기정착과 직원 간 소통 및 협업 활성화를 위해 3월부터 매월 둘째주와 넷째주 화요일 오전 9시에우리 부서왔네, 먼저 인사합시데이(day)를 시행고 있다.

 

우리 부서왔네~ 먼저 인사합시데이(day)’는 울진군이 추진하는 조직문화 혁신의 일환으로 부서 간 소통을 강화하고 협업을 촉진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매월 2, 울진군청 직원들이 서로 다른 부서를 방문하여 직원 상호 간 아침 인사를 나누고 먼저 인사하기 실천 및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그 첫 시작으로, 311일 정책홍보실이 전 실과를 순회 방문하여 타 부서 직원들과 아침인사를 나누며 먼저 인사합시데이(day)의 실행 취지를 설명하고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홍보를 당부했다.

 

아울러, 울진군은 2025먼저 인사하기총력 추진계획에 따라 직원 간 상호존중 조직문화 정착,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확실한 변화, 울진 관광객 1천만 유치 총력이라는 2025년 추진방향을 세우고먼저 인사하기관련 운동을 다방면으로 펼치고 있다.


3월부터 시작되는우리 부서 왔네~ 먼저 인사합시데이를 비롯하여먼저 인사하기 실천 캠페인’,‘먼저 인사하기 직원 참여방송’, ‘인사왕 선발’,‘대중교통 서비스 인사왕 및 베스트 친절업소 선발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울진군은 앞으로도먼저 인사하기운동 확산으로 밝고 긍정적인 군 이미지를 조성하기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한다.

 

손병복 울진군수는우리 부서 왔네~ 먼저 인사합시데이(day)를 통해 직원들이 타 부서 업무 환경을 이해하게 되고 부서 간 소통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언제, 어디서나, 누구를 만나든지 먼저 인사하기를 실천하는 공직 문화 조성과 나아가 군민 전체가 먼저 인사하기를 실천하는 울진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고 했다.

 
조경희 기자 dhmail114@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