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APEC 성공 개최 향한 범시민결의대회

  • 등록 2025.09.22 15:09:05
크게보기

시민과 함께하는 APEC’의 의미를 직접 체감..



경주시는 오는 30일 오후 2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25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범시민실천결의대회를 연다.

 

이번 대회는 APEC 정상회의 개막을 한 달 앞두고 열리는 행사로, 시민의 열기를 하나로 모으고 성공 개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범시도민지원협의회를 비롯한 유관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해 시민과 함께하는 APEC’의 의미를 직접 체감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경주시가 주관하고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원자력환경공단, NH농협은행, IM뱅크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시립신라고취대와 시립합창단의 공연으로 막을 올리게 된다.

 

또한 실천 결의문 낭독에서는 품격 있는 세계 시민의 자세, 친절과 배려의 손님 맞이 깨끗한 도시 환경 조성, 기초 질서를 지키는 안전 도시, 정직한 서비스, 다양한 문화를 존중하는 열린 도시 등 분야 별 시민 실천 의지를 다짐 할 것이다.

 

행사 분위기를 더하는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APEC 바로 알기 퀴즈, 홀로그램·미디어아트를 활용한 퍼포먼스, 시민 구호 제창 등 다양한 참여형 연출로 결의 대회의 의미를 한층 높일 예정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025APEC 정상회의는 경주와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여는 역사적 순간이 될 것이라며 이번 결의 대회를 통해 시민 모두가 APEC의 주인공임을 다시 확인하고, 전 세계가 기억하는 가장 성공적인 대회로 만들어 가겠다고 했다.

임태형 기자 dhmail114@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