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민생경제 현장 간담회 가져..

  • 등록 2025.09.23 15:43:51
크게보기

시민 곁으로 다가가 직접 듣고, 바로 움직이는 시정을 펼치




영천시는 923일부터 1125일까지 주 1~2회 읍··동을 직접 방문, 찾아가는 민생경제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시민 생활과 직결되는 경제 현안과 지역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고, 맞춤형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지역 소상공인, 자영업자, 중소기업 대표, 농업인, 청년농부는 물론, 평소 바쁜 생업으로 목소리를 내기 어려웠던 주민들도 함께해 물가와 경기 침체에 따른 고충 ,일자리와 생계 문제 ,동네 상권 회복 방안, 농촌 청년 정착 문제 등 다양한 현장의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라고 했다.

 

최기문 시장은 책상 위 자료가 아니라 시민의 목소리에서 해답을 찾고 싶다, “시민 곁으로 다가가 직접 듣고, 바로 움직이는 시정을 펼치겠다고 했다.

 

시는 이번 현장 간담회가 단순한 만남이 아니라 시민과 함께 생각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장에서 나온 의견은 즉시 검토해 실행 가능한 사안은 신속히 추진하고, 내년도 예산과 정책에도 반영해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갈 방침이라고 한다.

조동현 기자 chopax@c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