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문체부 국비 공모사업 2개 부문 선정 !

  • 등록 2026.02.03 16:26:33
크게보기

영천시민회관이 선정돼, 국비 각 1억 4천만원과 8천만원을 확보



[ 더타임즈 경북 조동현 기자 ]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적극 나선 결과, 2026년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 2개 부문에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최주관하는 ‘2026년 공연예술 유통 지원사업,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주관하는 ‘2026년 문예회관 특성화 지원사업공모에 영천시민회관이 선정돼, 국비 각 14천만원과 8천만원을 확보했다.

 

공연예술 유통 지원사업은 공연예술 유통망 확대를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공연을 제공하고, 공연 예술 단체들의 활동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선정된 작품으로는 아동 뮤지컬 구름빵동화 발레 백조의 호수코믹 연극 고스트클래식 음악회 영천의 편지넌버벌 퍼포먼스 페인터즈등 총 5작품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포함한 시민들에게 다양한 장르의 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문예회관 특성화 지원사업에서는 신작 공연 콘텐츠분야에 선정돼, 지역의 고유 문화자원과 스토리를 담은 아동 무용극-골벌소국의 별을 신규 제작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단순한 일회성 초청공연을 넘어, 공연을 통한 지역 특화 브랜드 구축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문화생활 향상을 위해 문화 인프라를 확충하고, 타 도시의 선진 문화사업을 연계하는 등 수준 높은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지역민에게 제공하겠다고 했다.

 

한편, 영천시민회관은 다양한 장르의 전 세대를 어우를 수 있는 엄선된 공연, 일상에서 벗어나 공연예술을 깊이 있게 즐길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조동현 기자 chopax@hanm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15길 19 107동 (반포동, 아크로리버파크)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