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 막강한 인기 열풍 스크린 밖으로 확대

  • 등록 2010.01.20 12:36:09
크게보기

 
▲ 막대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영화 아바타 
ⓒ 더타임스
[더타임즈] 할리우드 영화 "아바타"가 국내에서 돌풍의 핵심으로 자리잡고 있다.

"아바타"는 국내 외화 사상 처음으로 천만 관객 돌파를 앞두고 있다. 뿐만 아니라 경제계에서도 "아바타" 열풍이 거세게 몰아치고 있다.

국내 증권계에서는 멀티플렉스 업체인 CJ CGV 주가가 연일 신고가를 기록하고 있다. 이 밖에도 3D 관련 테마주 역시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에 대해 3D 관련 주식에 투자를 할 경우, 유익한 점과 꼼꼼하게 따져보아야 할 점은 무엇이 있을까?

이에 대하여, 베리치 자산관리그룹 조정래 대표이사는 "주식 시장에서 "아바타" 관련 종목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은 우선 정부가 오는 2월 중 3D 산업 육성 종합대책을 내놓을 예정이기 때문이다. 아울러 2010년에는 "아바타"와 유사한 할리우드 3D 영화들이 국내에 대거 개봉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조 대표이사는 이어 "특히, "슈렉 포에버"와 "드래곤 길들이기"는 3D 애니메이션의 명가인 드림웍스가 제작한 작품으로 "아바타" 흥행 열풍을 이어받을 가능성이 높다."고 밝히며, " "하지만, 3D 관련주가 무조건 높은 수익률을 보장해 줄 수 없다. 투자를 하기 전 다방면으로 점검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조정래 대표이사는 "테마주에 투자하기 전 해당 기업의 재무구조 및 현금 흐름이 튼튼한 회사인지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를 해야한다."며, "특히, 기업의 윤리경영 능력 및 기업의 수익모델 리스크를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지난 1월 18일 오전 11시(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비벌리힐튼 호텔에서 개최된 제 67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아바타"는 영화 부문 최우수작품상과 감독상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

더타임스 최인영 기자
최인영 기자 기자 mdbm@hanmail.net
Copyright @2012 더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Copyright ⓒ

PC버전으로 보기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로 328 010-4667-9908 서울아00313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보도자료soc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