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서만 1억명이 시청한 수퍼 볼. 30초에 우리 돈 35억원이나 내고 이 중계 방송 시간에 도요타사가 TV광고를 했다. 신뢰회복이 주제인 이 광고는 오늘부턴 미국의 황금 방송 시간대를 점령했다. 실추된 이미지 회복을 위해 수세에서 공세적인 자세로 국면을 전환하는 분위기다." 동시에 도요타 문제를 집중 보도해 온 일부 방송사로 부터는 의뢰했던 광고물량을 회수했다. 해당 방송사에서 도요타 보도에 대한 "징벌적 차원"으로 해석할 정도이다. 그럼에도 연일 도요타 문제를 대서특필하고 있는 미 언론의 공세는 수그러질 기미를 보이질 않고 있다. |